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85
쌀코지일흔집밥
물엿이 필요 없는 맛된장으로 만든 간단하고 맛있는 저염 쌈장 넣은 양배추쌈밥
쌀코지 (쌀누룩) 맛된장과 견과류로 만든 맛있는 쌈장입니다. 쌈장은 각 집마다 좋아하는 게 있는 것 같아요. 어떤 집은 마늘을 어떤 집은 견과류를 넣는 둥 취향에 따라 쌀누룩 맛된장에 섞어 맛있는 쌈장을 만들어 보세요. 쌀코지 (쌀누룩) 맛된장은 쌀코지 (쌀누룩) 으로 인해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기 때문에 따로 조청 등 당류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감칠맛이 업 되면서 정말 이건 거짓말 없이 양배추쌈밥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쌈장이었습니다.
저염 쌈장 넣은 양배추쌈밥의 양배추쌈장은 쌀누룩 맛된장이랑 쌀꽃요거트 집에 있는 견과류 아무거나 준비해 주세요.[쌀누룩 만능 된장 만드는 법] 메줏가루 200g, 고춧가루 20g, 현미 쌀요거트 300ml, 소금 60g, 소주 1/3컵을 넣고 섞어서 실온에 여름 5~7일, 겨울 10 동안 두고 먹습니다.
견과류는 살짝 빻아서 준비합니다. 절구로 빻아도 되지만 칼로 살짝 다져서 준비해도 됩니다.
쌀누룩요거트를 넣어 감칠맛을 업 시켜주어요. 이걸 넣으면 조청이나 꿀 등을 안 넣어도 됩니다. 쌀누룩요거트 보다 단맛이 덜 나는 귀리 쌀누룩요거트를 사용했어요.
재료들을 넣고 저으면 저염 쌈장 넣은 양배추쌈밥 양배추쌈장 완성!! 저염 쌈장 넣은 양배추쌈밥을 만들어요~
양배추 쌈 하나에 밥 한 스푼을 넣고 저염 쌈장을 넣어요. 양배추는 너무 물러지지 않게 삶아서 물기를 빼 둡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