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을 깍뚝썰기 해 주세요. 믹서기에 넣어서 갈 거니까 균일하게 자를 필요 없이 그냥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시면 돼요.
믹서기에
당근 1개, 계란 2개, 설탕 1/2컵, 우유 1/2컵, 식용유 1스푼, 베이킹파우더 1/2티스푼, 소금 1/2티스푼
을 넣어 주세요.
당근 알갱이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믹서기를 돌려 주세요.
믹서기로 간 당근을 믹싱볼에 담고, 아몬드가루 1컵을 넣어서 골고루 섞어 주세요.
이때 아몬드가루 날가루가 뭉칠 수 있으니까 아몬드가루 덩어리를 풀어주면서 저어 주셔야 해요.
밥솥 내솥에 식용유를 조금 뿌린 후 냅킨으로 살짝 닦아내 주세요.
이제 만들어 둔 당근케이크 반죽을 부어 주시면 되겠죠?
전기밥솥에 넣고 만능찜 기능으로 40분 설정해 주시면 끝이에요!
완성이에요!
전 당근색이 주황색으로 쨍하게 날 줄 알았는데, 단호박케이크라고 해도 밑을 만큼 노란색이 강하네요. 아무래도 우유를 넣어서 그런가봐요. 우유가 당근의 주황색을 노란색으로 바꿔버렸나봐요.ㅎㅎㅎ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달콤하고 맛있는 아몬드가루 당근케이크가 완성됐어요!
당근을 갈아서 만들었더니 주황색이 아닌 노란색에 더 가까운 색이 나오긴 했지만, 맛을 보면 당연히 당근 맛이 나요. 그렇다고 당근의 맛이 강하게 나는 건 아니고요. 다른 재료와 섞여서 은은한 당근의 향이 느껴져서 전 좋더라고요. 밀가루 대신 아몬드가루를 사용해서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부담이 적어요. 그리고 밀가루 들어간 케이크보다 소화도 더 잘 되는 것 같고요. 무엇보다 당근을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맛을 보니까 설탕을 아예 안 넣었어도 괜찮았을 것 같아요. 그럼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고, 더 건강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