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두른 팬에 양파 먼저 볶을게요. 양파 넣고 소금 1꼬집, 후추 1꼬집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새우도 함께 넣고 볶아주세요.
새우가 어느정도 익으면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골고루 섞은 후 불을 약하게 하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2~3분 후 뚜껑을 열면 시금치의 숨이 죽어있고 양파와 새우도 다 익어있어요.
미리 준비해 둔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방울토마토를 올려주시면 돼요. 불은 약한불로 해 주시고요. 윗면까지 잘 익도록 뚜껑을 2~3분 덮어주시면 좋아요.
불을 끄고 접시를 덮어주세요. 그리고 팬을 뒤집어서 접시 위로 프리타타를 올려주시고요. 윗면을 익히기 위해 다시 팬에 넣어주시면 돼요. 바닥부분이 익을 정도로 약한불로 5분쯤 구워주세요.
새우와 시금치 듬뿍 넣어 만든 프리타타가 완성됐어요. 탱글탱글한 새우살의 식감과 감칠맛이 정말 좋고요. 부드럽게 익은 시금치의 맛도 좋아요. 방울토마토의 상큼함도 잘 어울리네요. 피자처럼 한조각 잘라봤어요. 모든 재료가 한입에 들어오도록 입 속으로 쏙~~ 넣으니 재료들이 어우러지는 맛이 괜찮네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과 함께 먹으니 브런치 먹는 느낌도 나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프리타타!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후라이팬으로 만들기 어려울 때는 오븐그릇에 넣고 오븐에 구우시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후라이팬으로 구우면 좀 더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오븐으로 구우면 좀 더 담백한 맛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