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487
상품목록
main thumb
달링제이

참치야채죽 만들기 :: 요리왕초보도 할 수있는 아픈 신랑을 위한 죽 끓이기♥, 참치죽 레시피

주말에 신랑이 배탈이나서,,,ㅠ__ㅠ 처음으로 끓여본 참치야채죽 레시피 입니다 ! ​ 죽 만들기는, 어렵진 않지만 시간이1시간 정도 걸려요 :)) ​ "죽은 정성이다" 이 말이 딱 입니다. ㅋㅋㅋㅋ ​ 집에있는 재료로 손쉽게 만드는, 참치야채죽 레시피 공유할게요 :))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일단 쌀을 믹싱볼에 담아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깨끗하게 씻은 쌀을 30분 이상 불려주세요. 저는 30-40분정도 불려주었어요 : ))
필요한 재료, 참치 한캔이랑 애호박, 당근은 각각 1/5정도만 있어도 돼요 . ㅎㅎ 그리고 새송이버섯은 하나 다 넣었어요.
잘게잘게 다져주기. 처음엔 너무 잘게 다져서 애기 미음같았는데, ㅋㅋㅋ 약간의 식감은 필요할 것 같아서 씹힐정도의 크기로 다져줬어요.
가스에 불 올리고요- 참기름 휘리릭 ! 중요한게 참기름 같아요. 일반 기름이 아닌, 참기름으로 고소하게! 냄비가 달궈지면, 채소를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
열심히 열심히 볶아줍니다~ 이게 익어야 쌀을 넣을 수 있어요. ㅎㅎㅎㅎ
색깔이 좀 변했죠!? 다 익은거예요. 이제 쌀을 넣어주면 됩니다.
불려놓았던 쌀에 물기 쪼옥 빼서 냄비에 넣고 볶으면 돼요 ㅎㅎ
과연 생 쌀이 죽이 될 수 있을까? 유튜브로 봤을때 보통 흰 밥에 물 많이 넣어서 죽 만드는 레시피가 많았고, 저도 그 방법으로는 몇번 해봤는데 생 쌀로 죽 만드는건 처음이라 살짝 긴장이 됐었어요...ㅎㅎㅎ
일단 볶아봤어요. 쌀을 넣어주면서 참기름 한스푼 더 넣어서 볶았습니다 :)) 오오 계속 볶다보니 좀 밥처럼 보여요 +_+ 내눈에만 그런가,, ㅋㅋㅋㅋ 생쌀이 하얀색을 지나서 채소색깔이 좀 베어진 것 같을때, 이제 물을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ㅎㅎㅎ
이제 물 투하 ! 물은 쌀이 다 잠기고도 넘칠만큼 넣어주면 돼요. 물이 부족하면 더 넣어주면 되니 너무 부담 안가지셔도 됩니다. ㅎㅎㅎㅎ 근데,, 엥,,,? 비쥬얼 사망 ㅠ_ㅠ 이게뭐쥬? 놀라서 엄마한테 카톡으로 보여줬더니, 야채를 미리 볶다가 쌀 넣고, 물 넣어서 그렇대요. 이게 싫은 분들은 야채볶는 과정 생략하고 생쌀만 볶고, 물넣고 끓이면서 다진야채 넣어서 끓여주시면 되구요. 저는 좀 고소하게 채소 볶은 후에 쌀 볶고 싶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ㅋㅋㅋㅋ 걱정마세요,,,,! 점점 죽이 되어 갑니다 : ))
저어주지 않으면 쌀이 냄비바닥에 붙거나 붙어서 탈 수 있어요. 계속 저어주세요. ㅎㅎ 좀 저어주다보니까 쌀이 팍 익고, 물이 점점 졸아들면서 죽처럼 보이는 것 같아요. 죽같죠 ? ㅎㅎㅎ
불을 약하게 하고 또 계~속 저어줍니다. ㅎㅎㅎ 저어주다보면 이렇게 죽처럼 ! ㅎㅎㅎ 우리가 아는 그 죽처럼 돼요!
죽이 어느정도 끓었을때 참치를 넣어줍니다 : )) 미리부터 넣으면 참치가 완전 갈려요 ㅠ-ㅠ 참치 투하 !
끝나지 않았어요.ㅋㅋ 참치를 넣고 4-5분정도 더 저어줍니다 . 저어주는게 다예요, 죽만들기는 ㅎㅎ
참고로, 저는 소금을 안넣고 끓였어요. 맛을 위한 죽이 아니라 배아픈 신랑을 위한 죽이라 (환자용 죽) 최대한 자극을 줄이려고, 소금은 넣지 않았습니다~ 소금 넣어주실 분은, 마지막에 불 끄고 조금 넣고 저어주시면 돼요. ★소금을 넣고 오래끓이면, 쌀이 다 으깨져서 진짜 미음처럼 된대요 !

등록일 : 2021-03-10 수정일 : 2021-03-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달링제이

새댁 요리꿈나무 ! 달링제이 입니다 : )) 팔로우 환영해요 ♥

댓글 1
파일첨부
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국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