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쌀을 믹싱볼에 담아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깨끗하게 씻은 쌀을 30분 이상 불려주세요. 저는 30-40분정도 불려주었어요 : ))
필요한 재료, 참치 한캔이랑 애호박, 당근은 각각 1/5정도만 있어도 돼요 . ㅎㅎ 그리고 새송이버섯은 하나 다 넣었어요.
잘게잘게 다져주기. 처음엔 너무 잘게 다져서 애기 미음같았는데, ㅋㅋㅋ 약간의 식감은 필요할 것 같아서 씹힐정도의 크기로 다져줬어요.
가스에 불 올리고요- 참기름 휘리릭 ! 중요한게 참기름 같아요. 일반 기름이 아닌, 참기름으로 고소하게! 냄비가 달궈지면, 채소를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
열심히 열심히 볶아줍니다~ 이게 익어야 쌀을 넣을 수 있어요. ㅎㅎㅎㅎ
색깔이 좀 변했죠!? 다 익은거예요. 이제 쌀을 넣어주면 됩니다.
불려놓았던 쌀에 물기 쪼옥 빼서 냄비에 넣고 볶으면 돼요 ㅎㅎ
과연 생 쌀이 죽이 될 수 있을까? 유튜브로 봤을때 보통 흰 밥에 물 많이 넣어서 죽 만드는 레시피가 많았고, 저도 그 방법으로는 몇번 해봤는데 생 쌀로 죽 만드는건 처음이라 살짝 긴장이 됐었어요...ㅎㅎㅎ
일단 볶아봤어요. 쌀을 넣어주면서 참기름 한스푼 더 넣어서 볶았습니다 :)) 오오 계속 볶다보니 좀 밥처럼 보여요 +_+ 내눈에만 그런가,, ㅋㅋㅋㅋ 생쌀이 하얀색을 지나서 채소색깔이 좀 베어진 것 같을때, 이제 물을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ㅎㅎㅎ
이제 물 투하 ! 물은 쌀이 다 잠기고도 넘칠만큼 넣어주면 돼요. 물이 부족하면 더 넣어주면 되니 너무 부담 안가지셔도 됩니다. ㅎㅎㅎㅎ 근데,, 엥,,,? 비쥬얼 사망 ㅠ_ㅠ 이게뭐쥬? 놀라서 엄마한테 카톡으로 보여줬더니, 야채를 미리 볶다가 쌀 넣고, 물 넣어서 그렇대요. 이게 싫은 분들은 야채볶는 과정 생략하고 생쌀만 볶고, 물넣고 끓이면서 다진야채 넣어서 끓여주시면 되구요. 저는 좀 고소하게 채소 볶은 후에 쌀 볶고 싶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ㅋㅋㅋㅋ 걱정마세요,,,,! 점점 죽이 되어 갑니다 : ))
저어주지 않으면 쌀이 냄비바닥에 붙거나 붙어서 탈 수 있어요. 계속 저어주세요. ㅎㅎ 좀 저어주다보니까 쌀이 팍 익고, 물이 점점 졸아들면서 죽처럼 보이는 것 같아요. 죽같죠 ? ㅎㅎㅎ
불을 약하게 하고 또 계~속 저어줍니다. ㅎㅎㅎ 저어주다보면 이렇게 죽처럼 ! ㅎㅎㅎ 우리가 아는 그 죽처럼 돼요!
끝나지 않았어요.ㅋㅋ 참치를 넣고 4-5분정도 더 저어줍니다 . 저어주는게 다예요, 죽만들기는 ㅎㅎ
참고로, 저는 소금을 안넣고 끓였어요. 맛을 위한 죽이 아니라 배아픈 신랑을 위한 죽이라 (환자용 죽) 최대한 자극을 줄이려고, 소금은 넣지 않았습니다~ 소금 넣어주실 분은, 마지막에 불 끄고 조금 넣고 저어주시면 돼요. ★소금을 넣고 오래끓이면, 쌀이 다 으깨져서 진짜 미음처럼 된대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