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97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백종원 닭볶음탕 만드는법 맛의 비결은 양념장?

불금 저녁에 맛난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바로~ 울집 남자들이 좋아하는 닭볶음탕!^^ 믿고 먹는 백종원 레시피로 했더니 역시나 엄지척이더라고요. 잇님들도 한번 따라해보세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고기 다듬기 기름은 떼어내고~ 칼집도 넣어주어요. <백주부 꿀팁 1> 전에 집밥백선생 시즌 2에서 이렇게 하는거 봤었는데요~ 요렇게 칼집을 넣어주면 익는 시간도 단축되고 양념도 속까지 잘 베어들어간다고 해요.
야채 손질하기 당근, 감자, 양파 숭덩숭덩 큼직하게 썰고~ 청양고추와 대파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전체적으로 좀 덩어리가 다 크죠?!^^
닭고기 끓는 물에 데치기 <백주부 꿀팁 2> 팔팔 끓는 물에 닭고기를 데쳐서 건져내고 물은 버립니다. 이렇게 한번 겉만 살짝 끓는 물에 데쳐내면 누린내를 잡을 수 있고 기름기도 줄이니까 국물맛이 아주 깔끔한 닭도리탕이 된답니다.^^ 겉 표면이 이렇게 하얗게 되면 불 끄고 건져내면 됩니다.
냄비에 데친 닭고기를 넣고 물을 잠길만큼 붓고 쎈불에서 끓여요. 약 800cc 정도 되더라고요~
1차 양념을 합니다. 백주부 레시피는 순서가 중요한거 아시죠? 잘 따라하세용!! 설탕 3큰술(너무 단듯해서 2큰술로 줄임 ㅋㅋ 역시 슈가보이~~^^) 넣어요 단맛을 가장 처음에 넣는거라고 하더라고요. 생강즙 1큰술 넣고~ 다진마늘 2큰술 넣어주고 뚜껑 닫고 팔팔 끓이면 됩니다.
닭고기가 반정도 익었으면 단단한 야채를 넣어요. 당근, 양파, 감자를 넣어주어요.
조금 더 칼칼한 맛을 주고 싶어서 청양고추 2개 썰어서 넣어 더 졸여주어요. 청양고추만의 칼칼한 맛이 있잖아요~~^^ 얌얌~~ 분량의 양념을 넣고 오래오래 끓이면 됩니다.^^ 간장 1/2컵, 고춧가루 1/2컵 넣어주어요~
간을 보니까 좀 짭조름하더라고요. 그래서 떡볶이떡을 넣어주었어요. 어떤분들은 당면이나 라면사리등을 넣어 드시기도 하더라고요. 사리추가는 개인의 취향대로 알아서 하시고용~~
윤기 반지르르 흐르라고 물엿 3~4큰술 정도 넣었어요. 아까 설탕을 약간 적게 넣었었는데 이렇게 물엿이 들어가니까 단맛도 추가되서 더 맛있더라고요. 단짠단짠 매콤매콤 간이 이제 딱 맞아갑니다 한식은 정말 간이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거의 익어가네요 대파 넣고 한소큼만 더 끓이면 끝!

등록일 : 2020-08-25 수정일 : 2020-09-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투움바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로제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고추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말이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