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7개를 풀어주세요. 체에 한번 내려주면 더욱 부드러운 달걀이 된답니다. 체에 내리면 알끈도 자동 제거되구요.
소금 1작은술, 맛술 1큰술, 다진 대파 3큰술, 다진 당근 2큰술을 준비하세요.
소금 1작은술과 맛술 1큰술을 넣고 먼저 잘 풀어준 후 다진 대파 3큰술과 다진 당근 2큰술을 넣어서 한번 더 저어주세요. 맛술은 달걀의 비린내를 제거해주고요. 대파와 당근은 영양은 물론 색상을 더 예쁘게 하지요.
당면 30g을 먼저 찬물에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이 때 당면이 뜨기 때문에 무거운 접시로 눌러주면 좋아요. 끓는 물에 당면을 6분 가량 삶고 물에 헹궈줍니다. 여기에 간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을 넣어 양념을 합니다. 그러면 간이 되고 참기름으로 인해 당면이 잘 불지 않아요.
사각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물을 풀어준 후 중약불에서 익혀줍니다.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하면 김 1장을 올려주세요. 이 때 김은 김밥김이 좋아요. 양념한 당면을 올려주고 작은 국자로 달걀물을 당면 위에 뿌려서 잘 엉기게 합니다.
돌돌 말아가면서 달걀물을 이어서 붙여가며 익혀줍니다. 이 때 프라이팬의 반동을 이용해 돌돌 말아주면 더욱 편해요.
요렇게 완성이 되었지요. 도마에 종이호일을 깔고 살짝 식힌 후 썰어줍니다. 모양이 예쁘게 잡히게 하려면 김발에 싸서 잠깐 놔둬도 좋아요.
모양을 일정하게 하려면 2등분, 4등분 순으로 계속 잘라가면 되지요. 여기서 다시 3등분을 해주었어요. 모양이 일정하게 잘렸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