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349
minitori
베트남 반미 샌드위치 만들기, 두가지 소스로 더 맛있게!! :)
여러분 2016년도에 방영한 고양이띠 요리사라는 드라마 아시나요? 이기우, 김소라님 주연으로 다양한 베트남 요리에 스토리를 더한 드라마였는데요 매회마다 나오는 요리들이 왜이리 맛있어 보이는지.. 그중 정말 먹고 싶었던 반미샌드위치!
그때 당시만해도 베트남 요리들이 생소했는데 요즘은 쌀국수, 짜조등 베트남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들이 많이 생겨서 쉽게 접할수 있는 음식이 되었죠^^ 배달앱에서도 편의점에서도 반미샌드위치를 판매하는 곳이 있어 가끔 사먹곤 했는데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서 반미빵 주문해서 만들어 봤어요.
볼에 앞다리살을 담고 맛술, 설탕, 후추가루 톡톡 뿌려 조물조물 해서 잡내제거 및 밑간을 해줍니다.
다음은 고기양념 만들기!! 통마늘과 생강청, 양파는 믹서에 갈고 사과즙, 액젓, 매실액, 물, 간장, 후추, 참기름, 설탕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달콤 짭쪼름 하면서 쿰쿰한 맛과 향이 나면 OK.
만든 양념에 고기를 넣고 조물조물 해서 재워둡니다.
다음은 고기 다음으로 중요한 당근, 무절임 만들기. 반미샌드위치는 새콤달콤한 요 무 당근 절임이 들어가야 제맛인거 같아요. 무는 1/5개정도 가늘게 채썰어 줍니다.
당근도 얇게 채썰어 줍니다. 이건 남아도 나중에 고기구워서 고기랑 같이 먹어도 맛있어서 한번 만들때 넉넉히 만들어 두셔도 좋아요^^
볼에 채썬 당근과 무를 담고 식초, 물, 설탕, 소금을 넣어 잘 섞어 주고 2~3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새콤달콤!! 이것만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다음은 소스 만들기! 소스는 두가지 종류로 만들어서 넣을거에요^^
청양고추는 잘게 다져주세요.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많이 넣어도 맛있어요. 새콤달콤한 칠리소스에 액젓, 다진청양고추, 다진마늘을 넣고 섞어주면 완성!!
두번째 소스는 스리라차 마요! 요건 그동안 만드는법 몇번 포스팅 올렸었죠?^^ 마요네즈에 스리라차소스, 바질약간, 설탕, 레몬즙 넣어 잘 섞어줍니다.
요렇게 특색있는 소스 두가지도 완성!!
다음은 샌드위치에 넣을 야채 준비! 고기를 넣는 샌드위치는 생양파가 들어가야 제맛인거 같아요. 양파는 얇게 썰어주세요.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찬물에 담궈두었다 꺼내주시면 매운맛을 어느정도 없앨 수 있어요.
토마토는 원하는 두께로~ 저는 들어가는 재료가 많아서 조금 얄팍하게 썰었어요.
토마토는 키친타월로 감싸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오이도 얇게 썰어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양상추와 고수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털어 준비해 주세요. 고수는 기호에 맞게 첨가하시면 되는데 반미샌드위치에는 꼭 넣어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도 퐁퐁? 같은 고수 향과 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안먹는데.. 반미샌드위치에는 꼭 넣어서 먹어요ㅎㅎ 이상하게 샌드위치에 넣으면 다른 재료와 조화가 잘 되어 향과 맛이 살짝 나는데도 샌드위치가 더 맛있더라구요.
시중에서는 반미바게트가 잘 안보여서 인터넷에서 주문했어요. 요즘은 냉동빵으로 잘 나오더라구요^^
고기는 30분~1시간정도 재워두고 사용하시면 돼요. 팬에 양념된 고기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잘 구워줍니다.
반미에 들어가는 고기는 역시 불맛이죠?!! 숯불에 구우면 더 맛있겠지만 그럴수 없으니..ㅠ ㅠ 토치로 살짝살짝 그을려 불맛을 내주었어요.
반미빵은 빵칼로 사진처럼 반으로 갈라줍니다.
끝을 자르면 내용물이 흐를거 같아 처음에 끝은 남겨두고 잘랐는데.. 나중에 재료 넣다보니 재료가 많아서 그냥 끊어지더라구요ㅎ 어차피 유산지로 포장해서 먹을거라 나중엔 반으로 갈라서 사용했어요.
마른팬에 반미빵을 넣고 앞뒤로 살짝 따뜻하게 불은 중약불로 구워줍니다.
원래 전통 반미바게트에는 파테라는 닭간으로 만든 스프레드를 바르는데.. 생소한 재료라 생략.. 인터넷 쇼핑몰에 팔긴 하더라구요^^
구운빵에 칠리소스 듬뿍 바르고 신선한 양상추 올리고 마요네즈 살짝 뿌려주고 오이, 생양파, 토마토 올리고 무, 당근 피클은 반줌정도 집어 물기를 꼭 짜서 올려줍니다.
그 위에 불향입힌 고기와 고수 한두줄기 정도 취향껏 올려주고 윗빵에 스리라차 소스 듬뿍 발라 덮어주면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