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세척법은요. 찬물에 식초를 넣고 수세미로 복숭아 털을 문질러 닦아주면 됩니다. 세게 문지르지 않아도 잘 벗겨집니다.
일반 부드러운 수세미면 다 되구요.
여러 번 맑은 물에 헹궈주세요.
복숭아털이 싹~ 없어졌어요. 복숭아털이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복숭아 털을 반드시 제거하세요.
황도 복숭아 쥬스를 만들어 볼게요. 복숭아는 세척 후 껍질을 벗긴 후 갈기 좋겠금 썰어줍니다. 복숭아는 1개입니다.
믹서기에 황도 복숭아를 넣어줍니다.
야쿠르트 한 병을 부어줍니다. 맛없는 복숭아라면 꿀이나 시럽을 첨가하세요. 저는 황도 복숭아가 달아서 꿀이나 시럽은 패스!
각얼음을 2개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복숭아는 맛이 달고 시며 성질이 따뜻한 과일이구요. 백도와 황도로 나뉘는데, 생과일로는 수분이 많은 백도를 많이 먹고요. 통조림같은 가공용으로는 황도를 많이 쓴답니다.
복숭아는 중국 원산으로 실크로드를 통하여 서양으로 전해졌으며, 17세기에는 아메리카 대륙까지 퍼져 나갔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는 약 3천 여종의 품종이 있다고 하니 놀랍지요.
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면역력에 도움이 되며 변비예방과 니코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흡연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단 장어와 같이 먹으면 설사를 하고 자라와 같이 먹으면 가슴통증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바나나와는 궁합이 잘 맞고요.
좋은 복숭아는 알이 크고 고르며, 상처가 없는 것, 향이 많이 나는 것을 고르시구요. 냉장실에서 0-1 도 사이에 보관하시면 복숭아가 가장 단맛이 많이 느껴지는 온도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