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129
메이플대니얼
차돌박이 숙주볶음 보다 더 맛있는 제육 숙주볶음 황금레시피
음식을 만들어 먹기 참 번거롭게 느껴지는 날이 있는 것 같아요. 분명히, 장도 한가득 봐 와서 냉장고와 냉동고에 재료가 가득한데, 뭔가 꺼내서 손질하고 만드는 일 자체가 귀찮은 날이 꼭 있더라고요. 그렇다고 밖에 나가 먹자니, 딱히 먹고 싶은 것도 없고, 배달시키자니 먹고 나서 헛배 부른 느낌에 돈 아까울 것 같고, 이럴 때 가장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가 바로 볶음요리인 것 같아요.
단순한 재료로 완성할 수 있으면서, 맛도 좋고 뚝딱 만들 수 있어서 음식 만들어 먹기 귀찮을 때 저는 주로 볶음요리를 떠올리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차돌박이숙주볶음 레시피를 응용해서 돼지목살 제육 숙주볶음을 완성해 볼까 합니다. 제육 숙주볶음도 차숙이 못지않게 정말 맛있다는 사실! 오늘 레시피로 간단하지만 맛있는 볶음요리 하나 배워가실 수 있길 바랄게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1] 먼저 쪽파는 송송 썰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0.2cm 두께로 슬라이스해 주세요.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해 고추를 좀 많이 사용했는데요. 기호에 따라 생략하셔도 괜찮습니다. 숙주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체반에 바친 다음 물기를 잘 빼서 준비할게요.
2] 이제 양념장 재료( 굴 소스 1.5T, 진간장 1/2T, 다진 마늘 1T, 맛술 1T, 깨 1t, 후추 1/2t )와 송송 썬 쪽파와 고추를 함께 섞어주세요. 저는 고명으로 쓸 쪽파와 고추를 조금씩 남겨두었습니다.
3] 이제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 동안 예열해 주시고, 식용유를 한 큰 술 정도 넉넉하게 두른 다음 목살을 먼저 볶기 시작해 주세요.
+ Tip' 혹시 냉동 고기를 사용하시는 경우, 볶는 과정에서 수분이 많이 생길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기름과 국물을 따라 내주시고 식용유를 반 큰술 정도 더 넣고 볶아주세요. 살짝 노릇하게 고기가 볶아져야 오늘 볶음요리의 풍미가 살아나는데, 국물이 많이 생기면 볶음요리 느낌이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이제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한 번 더 가볍게 볶아주세요.
5] 숙주는 아삭함을 살려 주시는 게 포인트인데요! 불을 끄고 넣어주시고, 참기름을 한 바퀴 둘러 향을 더해줄게요.
6] 숙주는 남아있는 여열로도 충분히 익히실 수 있어요. 너무 숨이 다 죽기 전에, 불을 끄고 서빙할 접시에 담아 쪽파, 고추, 깨로 마무리해 주시면 맛있는 돼지목살 요리 제육 숙주볶음 완성입니다! 매콤한 향이, 더욱 구미를 당기는 것 같아요.
여전히 아삭함이 살아있는 숙주와 고소하면서 식감까지 좋은 목살의 어울림이 차돌박이 못지않게 좋더라고요. 간장이나 굴 소스를 더 넣어 짭조름하게 반찬으로 곁들이셔도 좋고, 삼삼하게 만들어 안주로 즐기셔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강한 불에서 재빨리 요리해야 국물이 생기지 않아요.
2) 청양고추로 매운 맛을 조절해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