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파프리카와 빨간 파프리카는 0.3cm 간격으로 썰고 아스파라거스는 필러를 사용해서 억센 줄기 부분을 밀어 주고 파프리카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약불로 예열한 팬에 버터 1T, 식용유 1T, 다진 마늘 1/2T를 넣고 버터를 녹인다.
버터가 녹고 마늘 향이 나기 시작하면 흰다리새우살, 꿀 1T와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고 간을 하고 노릇노릇하게 볶는다.
볶은 흰다리새우살은 다른 그릇에 옮겨 놓은 후 팬을 깨끗하게 닦고 아스파라거스, 노란 파프리카와 빨간 파프리카를 볶는데 이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아스파라거스, 노란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가 적당히 익었으면 볶아 놓은 흰다리새우살을 넣고 30초 정도 더 볶으면 새우볶음 완성.
다들 눈치채셨나요? 저는 다른 특별한 양념을 사용하지 않고 꿀, 마늘, 버터만 사용해서 맛있게 새우볶음을 만들었습니다.
꿀, 마늘, 버터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꿀, 마늘, 버터가 많이 들어간다고 해서 무조건 맛이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서로 간의 비율이 제일 중요한데 꿀 1T, 다진 마늘 1/2T, 버터 1T 그리고 식용유 1T까지,
마늘을 좋아하면 마늘을 1/2T 더해서 1T를 넣어도 되는데 그 이상을 넣으면 떨떠름하고 쓴맛이 날 수 있습니다.
이 조합으로 새우볶음을 만들면 어린 친구들부터 시작해서 어른들까지 그 누구도 싫어하지 않을 듯합니다.
어린 친구들에게 반찬으로 만들어 주면 반찬 투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어른들은 술안주로 만들어 먹으면 술이 술술 들어가고 피크닉 도시락 반찬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또는 홈 파티 음식으로 만들어도 취향 저격이고, 그 어떤 면에서 만들어 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노란 파프리카와 빨간 파프리카를 더해 색감도 예뻐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을 듯한데
꼭 아스파라거스, 노란 파프리카, 빨간 파프리카가 아니더라도 집에 먹고 남은 자투리 채소를 넣어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여러분도 꿀, 마늘, 버터 조합으로 새우볶음을 만들어 먹으면 저도 그랬듯이 또다시 만들어 먹고 싶은 생각이 저절로 들 수도 있을 것만 같습니다.
꿀마늘버터새우 조합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궁서체)
환상의 맛을 보았어요ㅋㅋㅋㅋ
와 요리하는데 향기부터 아주 그냥...음♥
ㅎㅎ덕분에 잘먹었습니다
가족들도 맛있대요!
(집에 있는 걸로만 하려니 야채가 없어서(...)걍 보이는 마늘이라도 구워다가 첨가했습니다 그래도 맛있닿)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