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822
메이플대니얼
육즙가득한 수제 닭가슴살 미트볼 레시피
어떤 식재료를 사용해야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을지 이미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접해오고 있지만, 막상 어떤 식으로 요리해 먹어야 좋을지 막막해 번번이 그저 구워 먹거나 혹은 삶아 먹는 게 전부인 재료를 한가지 들자면 저는 닭 가슴살이 떠오릅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가공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어서 바로바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 된 제품들의 인이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오늘 닭 가슴살을 사용해서 육즙을 가득 품은 수제 미트볼 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닭고기를 사용해서 미트볼을 만들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정말 촉촉한 속살과 토마토소스와의 어울림이 좋아서 만들어 놓고 모두 맛있게 즐긴 매력적인 요리랍니다. 정성 가득한 닭가슴살요리, 수제 미트볼 만들기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오늘 저는 최근에 주방에 들여놓은 미니 푸드프로세서를 사용해서 미트볼 만들기를 간단하게 완성해 볼 예정이에요. 혹시 가정에 갖추고 계시지 않다면, 양파는 다지듯 사방 0.5cm 정도 크기로 깍둑썰기해 주시고 기계를 사용해 저처럼 만드시는 경우는 대강 큼직하게 잘라주세요.
닭 가슴살 역시 사방 2cm 정도의 크기로 잘라 준비해 보겠습니다.
큼직하게 잘라 두었던 양파를 넣고 다지기 모드에서 다소 입자감 있게 갈아주세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푸드프로세서 없이 만드실 때에는 사방 0.5cm 정도의 크기로 깍둑 썰어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닭 가슴살을 넣고 다지기 모드에서 입자가 곱게 갈릴 때까지 고기를 갈아주세요.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한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 큰 술을 두르고 다진 양파를 노릇하게 5분 정도 충분히 볶아 단맛이 나도록 조리해 주세요.
이제 다진 고기에 볶은 양파, 빵가루4T,달걀1개,소금1/2T,후추1t,바질가루1t 이렇게 양념재료까지 함께 넣고 잘 치대어 주세요. 빵가루를 넣어야 촉촉한 육즙을 지켜 더욱 맛있는 미트볼을 만드실 수 있어요. 이제 직경 3cm 정도의 크기가 되도록 미트볼을 동그랗게 잘 성형해 주세요. 모양이 고르게 나와야 나중에 익히는 시간이 비슷해 전체적으로 고르게 잘 익힐 수 있답니다. 모양을 잡으실 때, 워낙 닭 가슴살 부위에 기름기가 없어서 쉽게 손에 잘 달라붙어요. 손에 식용유를 묻혀 가면서 모양을 잡아 주시면 더욱 수월하고 좋습니다.
프라이팬을 중불에서 4분간 예열 후, 만들어 둔 미트볼을 잘 굴려가면서 겉면이 전체적으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이때 잘 구워주셔야 육즙이 빠지지 않고 부드러운 미트볼로 완성하실 수 있답니다.
이제 불을 중약 불로 낮추고 토마토소스를 한 컵 반 정도 양이 되는 300mL 정도 넣어주시고 물도 100mL 정도 넣고 한번 잘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이제 불을 약불로 낮춘 다음 뚜껑을 덮어 15분 동안 끓여 치킨 미트볼을 완전히 익혀볼게요.
이렇게 촉촉함을 가득 머금은 수제 닭가슴살요리 치킨 미트볼 만들기 완성입니다. 저는 집에 쪽파가 남아서 어슷 썰어 고명처럼 올려봤어요. 파슬리가루나 바질가루 등을 곁들여 주시면 더욱 먹음직하게 완성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만들면서도 크게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정말 촉촉함이 그대로 느껴질 만큼 부드럽고 또 닭고기의 깊은 감칠맛과 토마토소스의 어울림이 아주 좋았습니다. 별미로 만들어 먹기 아주 좋은 메뉴에요.
1) 볶은 양파를 넣어 풍미와 단맛을 더해요.
2) 빵가루와 달걀을 넣어 부드러운 육즙을 지켜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