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재료는 비슷한 크기로 손질해 볼 건데요. 감자와 스팸은 사방 0.7cm정도의 크기로 작게 깍둑썰기해 주시고 쪽파는 세로방향으로 2등분 하신 다음 쫑쫑 썰어 준비할게요. 파는 조금 남겨두었다가 나중에 고명용으로 사용하시면 더욱 먹음직하게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후, 식용유를 한 큰 술 반 정도 두르고 파를 달달 2분 정도 볶아 충분히 향을 내 주세요.
이제 스팸과 감자를 넣고 4분 정도 볶아주세요. 감자가 생각보다 익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에요. 최대한 고루고루 잘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밥을 넣고 달달 볶다가 굴 소스 한 큰 술, 소금 한 작은 술, 후추 1/2 작은 술을 넣고 잘 섞어가며 볶고 마지막으로 불을 끈 다음에 참기름 반 큰술 정도 넣고 섞은 다음 그릇에 담아 쪽파와 깨를 곁들여주시면 간단하게 완성하는 스팸 볶음밥 레시피 완성입니다!
고슬고슬한 밥에 고소한 스팸의 맛과 감자의 식감이 곁들여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파 향이 전체적으로 느끼한 맛을 한 번 잡아주고 풍미를 더해줘서 느끼하지 않게 드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남은 식재료를 활용해서 간단히 완성하는 스팸 볶음밥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왠지 느긋하게 늦은 주말 점심 해서 가볍게 드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