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911
예은예슬맘
김밥 만들기, 아이 반찬, 유아 반찬, 김치김밥,4살반찬,3살반찬
김밥 만들기, 아이 반찬, 유아 반찬, 김치김밥 물론 김치김밥은 엄마, 아빠용입니다. 묵은지 볶아서 만들었어요. 전날 저녁 신랑이, 속이 안 좋다며 저녁을 안 먹었습니다. 그래서 김치 넣고 집에 있는 재료로 입맛 좀 찾으라고 김밥을 쌌습니다. 살짝 볶은 김치를 넣었더니 칼칼하고, 신랑도 맛있었다고 하고, 아이들은 오이, 당근, 계란, 싸먹는 훈제오리, 4가지 재료로 심플하게 김밥 싸서 바쁜 주일 아침 후다닥 먹었습니다.
싸먹는 훈제오리는 1/2봉 물이 끓으면 살짝 데쳐서 건져서 사용합니다. 훈제 오리도 아무래도, 훈연 식품이다 보니, 데치면, 이렇게 물이 뿌옇게 바뀝니다. 가공품들은 이렇게 한번 데쳐 사용하면 좋아요.
계란은 4개 터트려서, 부쳤어요. 3개 하면 조금 얇고 4개 하면 두툼해서 좋기는 한데, 아이들용 꼬마김밥 할 때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다음번에는 3개만 부쳐야겠습니다. 계란은 프라이팬을 돌려가면서 아래쪽도 잘 익으면 쉽게 뒤집을 수 있습니다.
당근은 1/2개 얇게 채 썰어서 소금, 올리브유 넣고 볶아주고, 오이는 1개를 다 넣었습니다. 오이는 물이 생기다 보니, 한번 짤아서 사용하면 양이 줄어들게 되니, 당근보다는 넉넉히 준비하면 좋고, 소금, 식초, 올리브유, 설탕 약간 넣고 새콤달콤하게 볶아 주면 김밥용으로 더 좋아요.
신랑이 교회에 일찍 가야 돼서, 신랑용을 먼저 김치 넣고 볶아서 쌌어요. 묵은지를 이용하였고, 참기름만 넣고 볶았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