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후리가케용 육우는 홍두깨살 외에도 기름기가 적은 부위 혹은 그냥 먹기 퍽퍽한 부위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ㆍ 재료를 말릴 때, 오븐 사용 시에는 낮은 온도에서 재료에 따라 약 1시간에서 2시간 / 전자레인지 사용 시에는 짧게 짧게 말리고 식히는 과정을 반복해 주면 됩니다.
ㆍ 육우 후리가케에는 위 재료 외에, 원하는 다양한 말린 채소를 넣어 만들어도 좋아요. 모두 건조 된 재료로 만들었기 때문에 저장해 두었다가 김밥, 주먹밥, 초밥 등 다양한 요리에 응용해도 좋고, 어린 아이들이 싫어하는 채소를 넣어 만들어도 좋겠죠? 시중에 파는 밥 양념 가루 보다 소고기의 향이 훨씬 진하답니다.
시중에서 유부 초밥 용 유부를 구매하시면, 대부분 밥 양념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요. 혹시, 소스가 없다면 식초 : 설탕 : 소금 = 3 : 2 : 0.5 비율로 만들어 사용하세요.
가쓰오부시를 끓는 육수에 넣으면 깔끔하지 못한 잡맛이 우러나오게 되고, 냄비 바닥에 늘러 붙어 탄맛을 낼 수 있어요. 불을 끄고 5분 정도 우려준 뒤, 체에 걸러 사용 합니다.
매운 양념 소스 외에도, 간장 양념 소스, 칠리 소스, 참깨 소스 등 개인의 기호에 맞는 좋아하는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습니다.
육우 우둔살의 경우, 작게 손질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면을 굽는 시간을 최소화 해야 남은 잔열로 인해 속까지 익지 않아요.
부추 대신, 시금치 혹은 쪽파 등 다양한 채소로 응용 가능해요.
완성 된 육우 타다끼 말이와 소스는 따로 냉장고에 차게 보관한 뒤 먹기 직전에 소스를 부어야 무쌈에 소스 색이 묻어 나지 않아서 보기 좋아요. 차갑게 먹었을 때 더 새콤달콤, 피클처럼 입을 개운하게 해 줍답니다.
등록일 : 2018-10-24 수정일 : 2024-03-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