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85
예은예슬맘
명절 음식 잡채 만들기, 제육볶음, 아이 반찬, 유아 식단, 유아 반찬, 4살 식단, 3살 식단, 잡채 만드는 법
명절 음식 잡채 만들기, 제육볶음, 아이 반찬, 유아 식단, 유아 반찬, 4살 식단, 3살 식단, 잡채 만드는 법입니다. 명절 하면 잡채가 빠질 수 없죠. 오늘 예은 예슬이도 잡채를 먹었습니다. 잡채는 꼬맹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라서 종종 해먹곤 합니다. 첫째는 한 그릇 다 먹었는데, 둘째는 어린이집에서 송편이랑 집에 와서 고구마 말랭이를 먹어서 그런지 많이 먹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메뉴 쉬운 잡채 만들기와 제육볶음을 함께 만들어볼게요.
1. 잡채
양파는 1/4개 채 썰어주고, 마타리 버섯은 밑동 제거 후 찢어주고, 당근도 1/4개 채 썰고, 비타민은 뿌리 끝부분을 제거합니다. 비타민은 시금치가 없어서 대용으로 사용하였고, 부추나, 시금치가 있으면 사용하면 됩니다.
당면 한줌 가득하면 성인 2명 정도의 양이 나옵니다. 당면은 물에 지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굴 소스 1T, 진간장 2.5T, 설탕 0.5T, 마타리 버섯 30g, 당근 30g을 넣고 볶아 줍니다. 밥에 비벼 먹을 정도의 간을 하려면 진간장을 조금 더 추가하여 3T 정도로 하고 잡채만 따로 먹으려면 2.5T 정도면 충분합니다. 이때 굴 소스를 넣으면 깊은 풍미가 느껴지지만, 굴 소스를 너무 많이 넣었을 때 혀끝의 짜릿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풍미를 위해서 1T만 넣고 간은 간장으로 맞춥니다.
잡채가 참기름으로 볶았기 때문에 약간 눌어붙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참기름 대신 올리브유 1T를 넣어서 깔끔하게 볶아 줍니다. 참기름 너무 많이 들어가면 느끼하게 되더라고요.
2. 제육볶음
시간이 없어서 양파 1/4개 큰 것 30g, 진간장 3T, 고춧가루 0.5T, 간 마늘 0.5T,미향 1T, 물 3T, 딸기잼 1T, 올리브유 1T, 넣고 중불에서 볶았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양파부터 올리브유에 먼저 볶은 후 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볶아 주는 것이 맛있습니다. 그리고 간장에 고기를 볶을 때는 매실액을 넣고, 고춧가루가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딸기잼을 넣어줍니다.물엿이나 올리고당을 넣을 때 보다 감칠맛이 상승하여 제육볶음이 훨씬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