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햄야채볶음밥부터 만들어줄게요.
야채는 취향껏 준비해주시면 되고요. 야채와 햄의 비율은 1:1로 준비해주세요. (그래야 맛있더라고요 ㅎㅎ)
**
귀찮으신 분들은 유부초밥 속 재료들을 이용해 속을 만들어주셔도 좋아요.
**
중불로 예열한 팬에 기름을 적당량 넣고 햄부터 가볍게 볶아줍니다.
이어서 모든 야채를 넣고 한꺼번에 볶아요!
야채의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갔다 싶으면 분량의 밥을 넣고 약간의 소금과 함께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가스불을 끈 뒤 참기름 1 큰 술과 통깨 약간 넣고 잘 섞어주시면 유부초밥에 들어갈 햄야채볶음밥 만들기는 끝이 나요 :)
유부는 가볍게 한 번 짜준 뒤 햄야채볶음밥을 채워주시는데요.
평소 유부초밥 만들 듯 가로로 길게 채우지 마시고 사진처럼 동그란 모양이 되도록 채워주세요.
돼지의 코 부분이 될 꼭지 부분을 손으로 꾹꾹 눌러 편평해지게 만들어줍니다.
요건 돼지 귀고요. 비엔나소시지를 이용해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제가 다른 반찬 만들면서 급하게 만드느라 돼지 귀를 곰 귀처럼 둥글게 만들어줬네요;;;;
우째 이런 실수를 ㅋㅋㅋㅋㅋ
어쩐지.... 자꾸 돼지 얼굴에서 곰이 보인다 했더니만, 그게 다 귀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귀와 얼굴을 이어주는 막대는 스파게티 면이고요. 시간이 지나면 부드럽게 변한답니다.
어쨌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
치즈로 돼지 코 모양을 만든 후에 작은 빨대를 이용해 구멍을 두 개 뿅뿅! 뚫어주시고요.
그냥 붙이면 잘 안 붙으니 올리고당이나 물엿처럼 끈끈한 액체를 살짝 묻혀 붙여주세요.
그리고 김으로 눈을 만들어 붙여준 뒤 양 볼때기에 케첩으로 연지 곤지를 찍어주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도시락, 돼지유부초밥 만드는 법은 이렇게 끝이 나요!
유치원에서 돌아온 아들에게 돼지 유부초밥을 보여주니 "와!!! 돼지다!!!!" 한 마디 하고 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돼지 유부초밥을 보고 기뻐할 아들을 생각하며 바쁜 와중에 정말 열심히 만들었는데 정말 딱 30초 감탄하고 끝이었어요.....
그동안 너무 잘 해 먹였나 봐요 -_-
아무래도 얼마 전 곰 유부초밥이랑 비슷하게 생긴 돼지라 별 반응이 없었던 것 같기도 ㅋㅋㅋㅋㅋㅋㅋ
하아.... 갑자기 피로감이 밀려오네요....-_-
어쨌든 다음번에는 좀 더 특별한 캐릭터 유부초밥으로 다시 한 번 아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걸로!
저는 4인분으로 만들어서 조리시간이 1시간 가까이 걸렸는데, 분량을 줄이면 30분으로도 충분하실 거예요 ^^
그리고 소풍 전날 볶음밥이랑 돼지코 미리 만들어 두시면 당일 편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