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31
강철새잎
#핑거푸드 #굴초회 #굴카르파쵸만들기
굴초회는 간단하게 굴에 초고추장을 살짝 올려 주고 거기에 쪽파를 썰어서 플레이팅을 해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더 간단한 것이 바로 굴카르파쵸입니다. 그냥 생굴에 올리브오일, 라임즙, 후추, 소금, 허브가루만 뿌려 주면 완성이예요. 신선한 생굴을 이용해서 간단하면서도 모양나게 신선재료의 에피타이저가 될 수 있는 굴초회와 굴카르파쵸입니다. 집들이나 가족모임, 송년모임에 활용해 보세요~~
먼저 굴초회를 위해서 초고추장을 만들어 줍니다. 물론 시중에서 팔고 있는 초고추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사실 그 초고추장은 너무 달더라구요. 그저 고추장과 단맛밖에는 없어서 직접 늘상 제조해서 사용하거든요. 고추장에 식초, 매실액, 꿀, 그리고 다진마늘과 쪽파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고추장이 뭉쳐지지 않도록 잘 섞어 주세요. 그럼 새콤하면서도 매콤하고 달콤한 초고추장이 완성됩니다.
초고추장만 만들면 다 완성이예요. 바로 세팅준비를 하면 되니까요. 너무 간단하죠~~~ 하지만 맛은 입맛을 확 돋구면서 메인을 부르게 만들지요. 핑거푸드 접시에 굴을 하나나 둘을 담아 줍니다. 굴의 크기에 따라서 작으면 두세개는 잠아 주시고 크면 하나면 담으셔도 되겠죠.
가장 간단한 굴카르파쵸부터 완성을 하죠. 그냥 생굴에 올리브오일 넣어 주시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준 다음에 향을 위해서 허브가루나 바질가루를 뿌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새콤하고 신선한 향을 주기 위해서 라임즙이나 레몬즙을 뿌려 주면 신선하고 고소하고 해산물의 향이 물씬 풍기는 굴카르파쵸 완성입니다.
굴초회고 핑거푸드로 그럴싸하게 변신시킬 수 있지요. 핑거푸드 그릇에 굴을 담아 주고는 쪽파 썬것을 살살 뿌려 주고 거기에 소스로 초고추장을 살짝 올려 주면 흔히 먹던 굴을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굴초회가 아닌 파티에 어울리는 핑거푸드로 대 변신을 하게 되지요. 굴초회고 완성입니다.
바로바로 만들어 세팅해 놓으면 보이게도 좋고 하나씩 가져가서 먹기에도 좋고요. 같은 굴을 재료로 두가지의 맛을 주니까 음식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수월하기도 하고요. 한식과 이태리식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다양한 입맛을 맞출 수도 있으니 좋겠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