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908
밥심은국력
호텔조식 오믈렛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오믈렛(Omelette)는 서양 요리의 한 가지로, 계란을 부친 음식으로, 계란만을 부친 것, 다른 재료에 계란을 섞어 볶은 것, 다른 재료를 볶은 것을 푼 계란으로 싸듯이 부친 음식이지요. 모양은 럭비공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구요. 호텔 조식에 이 오믈렛이 많이 나오죠. 그래서 오늘은 호텔 조식 오믈렛 따라하기입니다. 그럼 보시죠.
달걀은 크기가 작아서 달걀은 3개를 사용했어요. 달걀이 큰 것은 2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외 야채들은 냉장고를 털어 사용하세요. 소시지 대신 햄이나 베이컨을 사용하셔도 되구요. 오믈렛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우유 1큰술을 넣어주었답니다. 우유가 없으면 물 1큰술을 넣어주면 달걀이 훨씬 부드러워져요.
달걀 3개를 알끈을 제거하고 우유 1큰술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소금도 1꼬집 넣어주고요. 다만 우유를 너무 많이 넣게 되면 너무 부드러워져서 달걀 모양을 럭비공 모양으로 만들기 어려워요.
오믈렛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1-2인용 팬을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호텔에 가면 즉석에서 오믈렛을 만들어주는데 팬이 아주 작았던 걸 기억하시나요? 팬 크기가 비교되죠?
팬을 먼저 달궈주세요. 그런 다음 카놀라유 2큰술을 두르고 ( 기름은 식용유, 포도씨유 등 발연점이 낮지 않은 것이면 다 됩니다.) 다진 야채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야채가 반쯤 익으면 달걀물을 다 넣어줍니다.
젓가락으로 둥근 원을 그리듯이 마구 저어줍니다. 이렇게 할수록 달걀이 많이 부드러워지죠.
그리고 팬을 45도 정도 기울여서 럭비공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불을 너무 세게 하지 마시고 은근히 익히세요. 모양을 잡아가면서..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