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볶는 동안 당근은 잘라서 끓는 물에 15-20분 정도 데쳐주세요. 반드시 완전하게 익혀야 나중에 스프에서 생당근맛? 냄새?가 안나요!
익힌 당근을 팬에 넣고 함께 살짝 볶다가
물 1.5컵 중 반만 넣어 약간 졸여주세요. 이 때 치킨스톡도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당-
국물이 자작해지면, 남은 물을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그리고나서 생크림을 섞어주시면 끝.
취향에 따라 우유를 약간 섞어도 되고, 생크림 양도 가감하시면 돼요. 그리고 저는 처음에 고운 체로 걸렀는데 저희집 믹서기가 곱게 안갈려서 그런지 위에 건더기 남는게 너무 많아서 중간크기 체로 바꿔서 걸렀어요.
그래서 아주 고운 스프는 아니지만 건강에 좋은 당근이니까 많이 먹는다 생각하고...? 마지막에 생크림 섞은 다음, 팬에 옮겨 살짝 끓여주시면 진짜 완성입니다 :)
크루통도 준비하고, 소금간은 치킨스톡 때문에 따로 안하고 저는 후추만 살짝 뿌렸어요. 크루통이 저 모냥인건 집에 있는 빵이 예전에 만들었던 라즈베리잼 식빵이라..끄트머리 남은거라 모양도 납작해서 좀 그렇지만 아쉬운대로!
평소 당근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그래도 맛있게 먹는건 당근스프랑 당근 케이크! 특유의 향 때문에 꺼리는 사람들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거 같아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없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제일 간단한 재료의 스프를 찾다가 이 레시피보고 참고했어요. 집에 자투리당근 남은 것만 소금물에 삶고 양파가 없어서 대파를 버터에 고소하게 볶은 뒤 합쳐서 핸드블렌더로 갈았어요~ 생크림없어서 우유로 대체하고 양늘리려고 우유를 많이 넣어서 크리미하게 만드느라 너무 묽길래 감자전분한숟갈 풀어서 첨가했더니 식전스프같은 든든한 식감이 되네요~
북구라파의추위 2018-01-15 04:50:37
당근을 너무 많이 사버려서 당근요리를 찾아보던 중 이 레시피를 찾았는데 덕분에 저녁을 정말 잘 먹게 되었습니다! 좋은 레시피 감사해요~ 다만 제가 믹서기가 없어서 약간 아쉬웠어요ㅠㅠ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