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고기 반죽부터 해주기!
다진 소고기 400g, 다진 돼지고기 400g, 다진 양파 1개, 빵가루 1 컵과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1 작은 술, 소금 1 작은 술, 계란 1개, 후추를 톡톡 넣고 열심히 치대주세요! 많이 치댈수록 좋아요 :)
이 상태로 랩 씌워서 1시간가량 숙성시켜주면 더욱 좋겠지만, 저는 성질 급한 여성이므로 바로 모양을 빚기로 했어요.
저는 반죽을 100g씩 떼어내서 약간 납작하게 만들어줬고요.
모양이나 크기는 각자 취향대로 만드시면 돼요 ^^
단, 너무 두꺼우면 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약간 얇게 해주시는 게 좋다는 거 ^^
먹을 만큼만 빼고, 나머지 반죽은 랩 씌워서 냉동실로 직행!
한 번 만들 때 넉넉하게 만들어두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으니 좋아요 ^^
함박스테이크 소스를 만들어볼게요.
소스 레시피는 저희 가족 입맛에 맞게 제가 마음대로 만든 소스란 점 참고하시고요. 오므라이스에 뿌려 먹어도 좋아요 ^^
하이라이스 가루 1 봉지와 케찹 3 큰 술, 설탕 2.5 큰 술, 스테이크 소스 2 큰 술, 마요네즈 1-2 큰 술, 굴 소스 1 큰 술, 물 550ml를 넣고 중약 불에서 소스를 뭉근하게 끓여주시면 끝!
(중간중간 소스를 저어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약불로 예열해 둔 팬에 버터 한 조각 또는 식용유 적당량을 넣고 스테이크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돼지고기가 들어갔기 때문에 속까지 잘 익혀주셔야 해요.
패티의 두께가 두꺼울 경우, 물 두어 큰 술을 넣고 뚜껑을 닫아 구워주시면 속까지 잘 익겠죠? 이때도 역시 약불!
그릇에 소스를 적당량 붓고, 함박스테이크를 촥 ~
스테이크 위에 체다 치즈와 계란 반숙을 차례로 올려준 뒤 후추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