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16
밥심은국력
[최고의 요리비결]달걀복주머니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저렴하면서도 맛난 반찬이지요. 특히 면역력 강화에는 달걀이 더없이 좋답니다. 양질의 단백질로 이뤄진 달걀에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발린, 류신 이소류신, 메티오닌, 트레오닌, 라이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등 8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좋지요. 오늘은 최고의 요리비결의 달걀복주머니를 따라 만들었어요. 그럼 보시죠.
재료가 비교적 간단해서 좋아요. 카놀라유 대신 식용유나 포도씨유 등도 가능합니다. 부추나 당근은 5cm 길이로 썰어줍니다.
달걀은 체에 두번 걸러주면 더욱 부드러운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들 수 있어요.달걀 5개에 맛술 1작은술과 소금 약간을 넣어줍니다. 맛술은 달걀 비린내도 없애주고 맛도 부드럽게 해줘요.
두번 거른 달걀물입니다.
팬을 먼저 달구고 기름은 아주 소량만 넣어준 뒤에 키친타올로 한번 문질러주면 달걀이 들러붙지 않아요.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하면 바깥에서 안쪽으로 젓가락으로 휘저어가며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들어줍니다. 달걀은 완전히 익히지 말고 90% 정도만 익혀야 나중에 달걀이 고정이 잘 되요.
접시에 펼쳐서 한김 식혀줍니다.
팬을 달구고 부추는 살짝만 볶은 다음 소금으로 밑간합니다.
접시에 펼쳐서 한김 식혀줍니다.
당근은 빨간 물이 나오므로 따로 볶아주는 것이 좋구요. 마찬가지로 팬을 달군 후 기름을 소량 두르고 볶다가 소금을 약간 넣어줍니다. 당근은 기름에 볶아주면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서 좋아요.
접시에 펼쳐서 한김 식혀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부추를 넣어 데치는데, 색상이 파래지면 바로 건져서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합니다.
소주잔도 좋고 작은 잔에 비닐랩을 넣어줍니다.
스크램블드에그를 넣은 다음 볶은 부추와 당근을 넣은 다음 비닐랩을 돌돌 말아 복주머니 모양을 만들어요.
비닐랩의 끝을 세게 말아야 모양이 잘 고정되구요. 상온에서 요렇게 놔두거나 냉장고에 넣어두면 모양이 빨리 만들어집니다.
접시에 데친 부추를 데코레이션으로 이용합니다. 마지막 끝은 약간 구부려주면 더 멋스럽지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