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1,805
elliws재원맘
깻잎찜...찬물에 밥 말아서 깻잎찜이랑 먹으면...ok
깻잎은 다양하게 요리 할 수 있는 좋은 식재료이에요. 철분도 많아서 여성에게 좋은 재료이구요. 깻잎찜은 보통 중멸치를 넣어서 자박자박하게 찜을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안동국시> 맛집 깻잎찜에는 멸치육수가 아닌 사골(곰국)육수가 들어가요. 깻잎찜 맛이 깊고 정말 맛깔나요.
파는 초록잎을 제외하고 흰색,연두색 부분만 사용해요. 칼질을 길게 4군데 넣고 짤라 주어요. 새끼손가락 손톱크기의 사각형 모양
식힌 베이스 육수에 고춧가루를 먼저 넣고 섞어준 뒤 불려요. (고춧가루 고운색상 유지)
10분후에 양파즙, 마늘즙, 생강즙, 찹싸청주를 넣고 섞어 준뒤
조청(물엿,매실액) 2T를 먼저 넣고 국간장,맛간장을 넣어서 섞어 주어요. 전, 국간장 대신 을 사용했어요.
간을 보셔요. 짠맛, 단맛 체크해서 기호에 맞게 추가로 넣기.
다진파를 넣어요.
찐 깻잎이랑 양념장을 옆에 나란히 놓고
바닥이 넓은 스푼으로 한장 한장에 양념장 반스푼을 올려서 넓게 펴 주어요.
숙성이 필요없는 반찬이에요. 바로 드셔도 되어요. 먹을 깻잎양만 덜어서 통깨 톡톡. 양념이 덕지덕지 많이 올라가 보이지만 짜지 않고 맛있어요. 섬섬하게 드시는 분은 고춧가루 양을 덜 넣으셔도 되어요. 20장을 찌고 깻잎을 찌고 난 뒤 양념장을 바르고 80장은 양념을 먼저 바르고 쪘는데깻잎을 찌고 나서 양념을 바른게 훨씬 맛이 좋았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