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2,518
상품목록
main thumb
으뇽2

얼큰이 칼국수

비가 오는 날에는 이상하게도 칼국수가 많이 땡기더라고요. 어느 비가 주룩주룩 내리던 날, 그 다음날에도 비가 온다 하길래 얼큰이칼국수나 끓여 먹겠노라며 장을 봐뒀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해가 쨍쨍하던 날에 끓여먹었다죠.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얼큰이 칼국을 끓이기위해선 육수가 필요해요. 양파1개와 다시팩을 2개 넣어줬어요. 다시팩은 홍진경 더 다시팩을 사용했어요. 이게 그렇게 좋을 수가 없네용.
야채도 손질해주고요. 애호박은 채썰고 대파는 대충 잘라주세요. 청양고추는 통으로 넣을거랍니다.
육수가 우러나면 티백을 건져 내고 대파를 뺀 청양고추와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위 양념대로 넣어주시구요. 보글보글 끓여주시다
칼국수사리를 찬물에 잽싸게 담가 건져낸 후
넣어주세요.
어느정도 사리가 익어가면 계란을 깨뜨려 잘 풀어주신 뒤 위에 살포시 올려 익혀 주세요. 이때 저어주시면 계란이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익고 난 후에 저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 주신 뒤 나머지 간은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릇에 담아낸 뒤 얼큰이칼국수에서 빠져서는 안 될 쑥갓과 김가루 그리고 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맛있는 얼크니 칼국뚜완성. 저는 물을 너무 적게 부어서 너무 걸쭉해졌지만 맛은 최고였네요. 제 레시피대로 하실거면 물을 넉넉히 부으셔요.

등록일 : 2016-05-30 수정일 : 2016-07-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3

먼들양 2020-01-01 16:29:07

날씨가 추우니 얼큰하게 잘해 먹었어요.굳이 밖에서 사먹을 필요 없네요.덕분에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렌지 2017-05-01 09:53:17

얼큰이 칼국수 사 먹지않아도 집에서 이렇게 해 먹을수있어서 감사해요 저는 좀더 매콤하게 먹고싶어서 청양고추를어슷 썰어넣었는데 사 먹는것하고 똑같은 맛이더라구요 아주 잘먹었어요 다음번엔 사진 올릴께요 급해서 그만^^ 

집시여인 2018-04-22 08:57:30

얼큰한 국물이 너무 맛있네요~ 하지만 면을 찬물에 헹궜더니 부서져버리네요ㅠ 계란은 넣지 않는게 국물이 더 시원할 것 같아요.. 행복한 점심 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3
파일첨부
김치부침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봉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른새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머랭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