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472
귀요미민이맘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국민간식 떡볶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이라죠.
예전에는 맛있는 분식집이 참 많았었는데 요즘은 분식집 찾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게다가 매운걸 워낙 못먹다보니까 제 초딩 입맛에 맞추지를 못해서 그냥 만들어 먹는걸로!!!
그러면 지금부터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들이예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쌀떡만 먹어오다보니 익숙하게 쌀떡을 선택했지만 취향에 따라 밀떡으로 준비하셔도 되요. 어묵은 2~3장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대파, 양파, 당근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다음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마지막으로 케찹 1스푼, 전 떡볶이를 만들때 케찹을 1스푼 넣어 주는데 매콤한 맛도 중화시키고 약간 새콤한 맛과 함께 특유의 감칠맛이 나서 나름 저만의 맛있게 만드는 법의 비법이랍니다.
분량의 재료를 잘 섞은후 간을 보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양념을 가감하시면 되요.
떡볶이떡은 바로 조리해도 되지만 어묵이 워낙 빨리 익다보니까 어묵익는 속도에 맞추면 떡이 덜익은듯한 느낌이 나고 떡이 익는 속도에 맞추면 어묵이 너무 퍼진듯한 느낌이 들어서 전 떡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후 사용한답니다.
먼저 팬에 육수(물) 250m을 붓고 양념장을 넣은후 잘 저어주면서 끓여 주세요.
양념장이 보글보글 끓으면 떡과 어묵을 넣어 주세요.
떡이 부풀어 오르고 어묵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준비해 놓은 야채를 넣고 끓여 주세요.
저는 국물이 어느정도 있게 만들어 계란을 넣어 먹는걸 좋아해서 마지막으로 삶은 계란을 2개 넣어줬답니다.
쌀떡으로 만들어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참 좋아요 좋아~케찹을 한스푼 넣어 줬더니 달달한 맛이 더 진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서 제 입맛에 딱!!! 야채를 넣지 않고 만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 야채의 아삭한 식감과 함께 즐기는 것을 좋아해서 넣어 줬더니 더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계란을 양념에 비벼서 먹으면 그게 또 별미중에 별미죠.집에서 만드니까 푸짐하기도 하고 내입맛에 맞춰서 만들어 먹으니까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1. 물보다 육수를 넣어서 만들면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2. 떡볶이떡을 살짝 데쳐서 사용하면 탱글탱글한 식감의 어묵을 맛보실 수 있어요.
3. 케찹 1스푼을 넣어 주시면 살짝 새콤하면서도 단맛이 증가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