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897
장꾸남
초간단 대박 자취요리 레시피 김치볶음밥
보통 주변 지인들 말을 들어보면 가장 간단하면서도 맛을 내기 힘든게 김치 볶음밥이라 했다. 근데 장꾸남은 가장 간단하면서 가장 맛을 낼수있는 최상의 요리가 김치볶음밥이라 생각한다. 만드는 법은 정말 쉽고 어? 이렇게 만들었나? 이런게 들어가나 생각할수도있다. 믿고 보는 장꾸남 레시피 일단 보자.
햄은 어떤 햄을 쓰냐 차이가 있긴 있는데, 김밥 햄을 쓰는 이유는 가격대비 맛이 좋기 때문. 싼게 비지떡이라고 싸면서도 김치 볶음밥에 가장어울리는 햄 되시겠다. 김밥햄은 썰기도 편함 한줄 한줄씩 있기 때문에 이것만 썰어주면 됨. 햄도 이렇게 썰어주셈.
볶음밥 재료는 다 준비가 됬으니 김치볶음밥의 피날래인 계란 후라이를 준비하기위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예열해줌.
요렇게 뒷면만 노릇하게 익혀두삼.
소금은 노른자 위에만 뿌리고 그 이유는 노른자는 소금간 없이는 먹기 너무심심함. 그래서 노른자위에만 뿌려주고 계란후라이는 한쪽에다 놔두삼 미열 즉 남은 열로 익게 될거임. 반숙이 아니여도 상관없는데 반숙으로 먹어야 맛남.
계란후라이 한팬에다 기름을 좀더 두르고 양파 버섯 햄 을 잘 볶아주삼.
소금간을 살짝 해주삼.
물기를 뺀 감자를 넣고 한번 더 쌘불에 볶아주삼.
요렇게 채소 숨이 죽을 때 까지 마구잡이로 볶아주삼.
김치를 넣고 가위로 잘게 썰어주삼 도마에 김치가 묻으면 큰일남. 이렇게 해도 맛엔 별반 차이가 없음.
간장 1큰술을 넣고
설탕 1스푼을 넣고 잘 볶아줌.
이렇게 진한 색이 나올때 까지 볶아준뒤
밥 1공기를 넣고 잘 볶아줌
이렇게 잘 고루고루 볶아졌으면
그릇에 꾹꾹 눌러 담아 주삼.
접시와 그릇을 맞 대고
엎어 주삼.
요렇게 모양이 나옴.
계란후라이를 올려주고 케첩과 깨 파슬리로 장식하면
계란후라이를 올려주고 케첩과 깨 파슬리로 장식하면 짜자잔 먹음직스러운 김치 볶음밥 완성. 진짜 한입 먹고 싶지 않음? 계란 반숙과 김치볶음밥이 환상의 조화를 이룸, 간장과 설탕을 이용해 김치를 볶았기 때문에 간이 딱 알맞음. 김밥 햄 맛이 많이나서 정말 맛있었음. 여튼 김치볶음밥의 맛은 김치가 좌우함.
계란은 반숙으로. 김뽂에서 빼놓을수 없는 계란후라이 무조건 반숙이다. 단언컨데 반숙이 가장 맛있다.
햄은 김밥 햄. 김밥햄이 값도 저렴하고 가장 진한 맛이 난다. 김밥햄 애용하자.
김치 볶을땐 설탕을, 김치는 신게 대부분이다. 설탕을 넣고 볶으면 신맛은 사라지고 달달하고 감칠맛을 증가 시켜준다. 설탕을 꼭 넣자.
재료는 햄이 바싹 익을때 까지 볶아야함. 햄을 바싹 볶으면 햄맛이 더 증가됨. 김밥 햄의 풍미 + 김치 의 케미를 볼수있음.
간은 무조건 간장으로. 소금 노노 김치볶음밥은 간장의 양 과 얼마나 맛있는 김치를 사용했느냐가 맛을 가르니 꼭 참고 할것.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