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071
따뚜
아망드쇼콜라
아망드 쇼콜라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간단하게 우리말로 하면 그냥 아몬드 초콜릿이에요. 아몬드가 잘 구워져 고소하면서 초콜릿덕에 달달하고 코코아파우더의 쌉싸름한 맛이 최고. 만드는게 다른초콜릿들에 비해 시간이 좀 걸리고 노가다긴 하지만, 만들어 놓으면 진짜 계속 손이 가요.
그 때 다시 약불에 올려서 잘 섞어가며 설탕을 녹여줍니다. 아몬드에 캐러멜옷을 입혀서 아몬드 표면의 꺼칠꺼칠함을 없애기 위한 작업이에요.
설탕결정들이 어느정도 녹아 없어졌다 싶을 때 버터를 넣고 또 섞어주세요.
이렇게 마지막에 버터를 넣는 이유는 캐러멜화 되서 찐득찐득한 아몬드를 서로 달라붙지 않게 하기 위해서에요. 훨씬 작업하기 쉬워져요. 꼭 필수로 해야 할 작업은 아니기에 집에 버터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버터 안 넣으셔도 됩니다.
그렇게 설탕시럽이 코팅 된 아몬드는 서로 달라붙지 않게 띄엄띄엄 둬서 살짝 굳혀주세요. (여기에 슈가파우더만 묻히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허니버터 아몬드에요)
아몬드가 어느정도 식으면 녹여둔 초콜릿을 한 숟가락 부어 섞어주세요.
그리고 서늘한 곳이나 냉장고에서 중간중간 섞어가며 1분정도 둬 초콜릿을 굳혀주시고,
표면이 굳었다 싶을 때 또 초콜릿을 한 숟가락 넣고 섞어 굳히고 넣고 섞고 굳히고를 반복해 주세요. 취향에 따라 5번~10번 정도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초콜릿을 충분히 굳혀주시고, 코코아파우더와 초콜릿을 묻힌 아몬드를 비닐봉지에 넣어 쉐킷 해주시면 완성이에요. 왼쪽과 오른쪽 크기차이 보이시나요? 왼쪽은 초콜릿을 3번 코팅한 거고, 오른쪽은 10번 코팅한거에요.
초콜릿 두께차이도 나죠? 아몬드 단면보세요. 속까지 잘 익어서 노르스름한게 진짜 고소하고 맛있어요. 오독오독한게 너무 맛있어서 계속 손이가요. 초콜릿이 두꺼운 거 보다 이 얇은게 더 고소하고 맛있네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론 이 아망드쇼콜라랑 파베초콜릿이 역시 젤 대중적이고 맛있는 것 같네요. 달콤하면서 고소하고 쌉싸름한 마약같은 중독성. 올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은 직접만든 아망드 쇼콜라 어떠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