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948
상품목록
main thumb
참치온라인

밥과 참치회의 환상적인 궁합, 생참치회초밥

얼리지 않은 생참치는 참치 본래의 영양(DHA, EPA, 오메가6지방산, 셀레늄, 비타민, 철분, 아미노산 등)이 살아있이며, 고단백-저지방-저칼로리의 뛰어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또한 생참치는 밥과는 환상의 궁합을 보이기 때문에 가족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가 될 것입니다. 일본 여행중에 참치회초밥을 맛있게 드셔보신 기억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무엇보다 생참치를 쓰기 때문입니다. 이제 댁에서도 초밥중의 일미라 할 수 있는 생참치회초밥을 드셔 보세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얼리지 않은 생참치 등살(아카미) 500g 블럭입니다. 생참치 등살(아카미)은 찰진 식감과 담백한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필요한 만큼 썰어 주세요.
생참치 뱃살인데요, 등살(아카미)와는 달리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식수건 또는 키친타올로 가볍게 눌러 드립을 제거해 줍니다.
이제 초밥과 어울리는 크기로 적당히 썰어 주세요. 이 때 복육은 상대적으로 두께가 얇기 때문에 칼을 눕혀서 반정도는 저며야 할 수도 있습니다.
등살(아카미)도 초밥에 올리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썬 참치는 냉장실에 넣어 둡니다.
이제 배합초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식초:설탕:소금의 기본비율은 3:2:1입니다. 다만 개인마다 선호도의 차이가 있으니 꼭 맛을 보면서 비율을 조절하세요. 끓이면 초가 날아가므로 약불에 재료만 녹이는 기분으로 잘 저어주세요. 마트에서 판매하는 배합초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원하는 맛이 나오면 가스불을 끄고 다시마를 넣습니다.
어느정도 식으면 다시마를 꺼내고 레몬즙을 짭니다.
미리 준비해 둔 고드밥에 초대리를 섞어 줍니다. 이때도 조금씩 섞어 가면서 맛을 보세요.
초밥의 달인들은 한손에는 초밥을 만들고 회를 올리지만, 우린 초보니까 밥을 먼저 만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생와사비를 조금씩 얹습니다. (참고로 생와사비는 국산 녹미원 제품도 좋습니다~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
이제 냉장고에서 미리 준비해 둔 생참치를 꺼냅니다. 발색이 일어나니 더욱 먹음직해 보입니다.
이제 초밥위에 생참치를 얹습니다.
앞쪽은 뱃살, 뒤쪽은 등살입니다. 참고로 초밥은 8개 정도가 1인분입니다만... 크기에 따라 양이 달라지겠지요?
무순을 얹어서 데코를 해도 되겠습니다.
익숙하지 않아서 모양은 좀 빠져도 맛은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손쉽게 시도할 수 있음에도 결과는 최고의 초밥이 될겁니다. 생참치회초밥에 도전해 보세요~~~ ^^
팁-주의사항
-배합초는 과정에서 꼼꼼하게 맛을 보시면서 취향에 맞게 만드세요~
-배합초를 섞고 난 뒤 밥이 너무 질게 느껴지면 배합초가 너물 묽은 겁니다.
-간장은 회간장을 쓰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등록일 : 2016-02-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항공직송 냉장 참치 세트(등살 500g + 뱃살 500g / 5인분) - 바로 썰어 바로 먹는 생참치회
댓글 1
파일첨부
닭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까르보나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파게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라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