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7,924
상품목록
main thumb
의정부바겨사

등갈비 폭립

얼마전에 등갈비구이를 먹었는데 부족하게 먹은지라 집에서 등갈비폭립을 만들어봤어요. 문제는 소스를 어떻게 만드는가 였는데 검색해보고 내 입맛에 맞게 가감을 해서 소스를 완성했어요.
4인분 2시간 이상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등갈비는 찬물에 3~4시간 담궈서 핏물을 빼내주세요. 핏물이 안빠지면 비린맛이 나요.
핏물을 뺀 등갈비는 빨리 굽기 위해서 익혀줄거예요. 대파와 월계수잎, 통마늘, 후추, 소주를 넣고 20분간 삶아주세요. 너무 오래 삶으면 뼈에서 살점이 떨어지니 20분이면 딱 맞는거 같아요.
통으로 삶다가 중간에 쪽으로 잘라줬어요. 첨부터 잘라서 삶을것을. 패밀리레스토랑처럼 나이프로 썰면서 먹으려고 했는데 잘익는것이 먼저라서잘랐어요. 불순물이 올라오니 계속 걷어내주시구요.
소스의 비율을 알려드릴께요. 저도 검색해서 가감을 해서 제입맛에 맞게 바꿨으니 만들어 보실분도 +,- 를 하세요. 바베큐소스 12, 케첩 5, 간장 3, 올리고당 5, 맛술 5, 딸기쨈 1.5, 피자핫소스 1개, 양파반개는 다져서 등갈비폭립의 맛은 역시 소스였어요.
오븐에 구울거예요. 요즘 오븐을 많이 쓰네요.

오븐

언제 되는거냐고 왔다갔다 하던 아들이 소스는 자기가 발라준다고 하네요. 만든 바베큐소스는 두번을 나눠서 바를거니 절반은 남겨 놓으세요.
소스가 다 안발라진것이 보이시죠? 한번 굽고 돌려서 소스를 다시 바르고 또 구울거예요.
230도로 20분간 구웠어요.
오븐에 한번 구워진 상태예요. 소스가 좀 걸쭉해지는것이 좋은데 밑으로 가라앉았더라구요.
걸쭉한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 절반 남은 소스는 끓여서 살짝 졸였어요.
집게로 쪽갈비는 반대로 돌려주세요. 그리고 끓여준 소스를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처음과 같이 230도에 20분의 타이머를 맞춰주세요.
핏물빼고 삶고 굽고 참 손이 많이 가네요. 그래서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비싼가봅니다.
삶아서 구웠기때문에 아주 잘 익었어요. 소스가 먹었던 그맛이더라구요. 아들냄이랑 짝꿍이가 소스맛이 똑같다고. 1kg 구입했는데 갈비 14대가 나왔어요. 고기보다 뼈가 더 많긴하지만 가끔은 이렇게 해서 드셔보세요. 등갈비폭립 이젠 집에서도 즐겨보세요.

등록일 : 2016-02-01 수정일 : 2016-0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5

건우맘@ 2021-01-25 19:47:37

탈까봐180도로 봐꿔서 구워줬어요. 소스맛이 정말 맛있네요~ 만드는건 두시간반..먹는건 십분도 안됬어요...ㅋ 

mariee 2021-01-24 08:43:42

스테이크 소스가 없어서 돈가스소스로 했는데도 굿굿 저희집 오븐이 쎈지 230도에 20분 맞춰서 했더니탔내요 ㅠ 다음엔 시간을 좀 줄일려구요 맛있게 잘먹었어요. 고맙습니당 

정명미 2017-06-02 10:46:51

소스가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정말 빕스에서 먹는 그맛.. 좋은 레시피 감사해요 

댓글 5
파일첨부
두부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느타리버섯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