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새우와 고추 야채, 그리고 봉 어묵을 사용했습니다. 오징어 새우와 고추야채는 육안으로 보기에는 비슷하나, 먹어보면 좀더 매콤한 맛이 고추 야채입니다.
스틱 모양으로 썰어주고 봉 어묵만 어슷썰어 주었답니다.
감자는 얄팍하게 썰어야 어묵과 익는 속도가 비슷해집니다. 양파도 감자와 비슷한 모양으로 썰어주고 대파, 청홍고추는 둥글게 송송 썰어 줍니다.
식용유 2큰술과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마늘향을 낸 뒤에 어묵과 감자를 넣어줍니다.
물은 식재료가 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먼저 넣어주는 것이며, 식재료의 3분의 1정도 (종이컵으로 1컵반 ) 자작하게 부어줍니다. 설탕 1큰술을 먼저 넣어주고 섞은 뒤에 ( 항상 양념 중에 설탕을 제일 먼저 해야 양념이 잘 배입니다. ) 진간장 5-7 큰술 ( 어묵 양에 따라 약간씩 달라집니다. ) 을 넣어 섞어줍니다. 전 간장 6큰술을 넣었습니다.
양파를 넣어준 다음 고루 섞어줍니다. 감자가 익기 쉽게 하기 위해서 뚜껑을 살짝 덮었다가 ( 요건 제가 알려드리는 팁입니다. ) 3분쯤 뒤에 뚜껑을 열어서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졸여주면 완성이지요.
대파와 청홍고추를 넣어주시구요.
참기름 1큰술을 넣어줍니다.
통깨 1큰술을 뿌려 완성합니다.
여기서 고추가루 2큰술과 종이컵 4분의 1컵 분량을 넣어 물에 갠 고추가루를 만듭니다.
간장 양념의 완성된 어묵 볶음에 이 고추가루 갠 것을 넣어 매콤한 어묵 볶음을 완성합니다. 매콤한 맛에는 설탕 반 큰술을 추가하여 감칠맛을 더 올려주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