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이 너무 차가우면 수란을 만들때에 모양이 흐트러진다고 이찬오셰프가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물에 담궈 놓았구요.
팔팔 끓어 오르는 물에 식초를 한방울 떨어뜨리고 달걀을 잘 깨서 흐트러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물에 떨어뜨립니다.
그런 다음 젓가락으로 잘 저어 주세요. 달걀모양이 만들어지도록!!! 너무 휘저으면 달걀이 때질 수 있으니 천천히 조심스럽게 저어 주세요.
수란이 완성되었습니다. 하나는 제대로 나왔는데 하나는 흰자가 흘러나왔네요.
심야식당에서 보면 뜨거운 밥에 버터 한조각을 올리고 살짝 밥을 덮어 준다음에 1분정도 지난 후에 간장을 두방울 넣고는 비벼 먹죠.
뜨거운 밥에 버터 한조각을 올리고 밥을 살짝 덮어 주세요. 그리고 1분을 기둘리고는
버터가 녹았겠죠!!! 그럼 그 위에 수란을 올리고 간장을 두방울 떨어 뜨려주세요.
밥의 양에 따라 간장의 양은 조절하시고 저는 만능간장을 사용했어요. 만약 쯔유나 만능간장이 있으시면 그것으로 대체하실 수 있어요!!!
수란의 노른자를 터뜨려서는 주르르 흐르게 해서 버터가 녹은 밥에 비벼서 먹는 버터밥이지요 ^^!!
노른자와 간장과 버터를 잘 섞어서 한입 드시면 심야식당의 버터밥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진간장은 간이 좀 있기 때문에 조율을 해서 넣으시고 만능간장이나 쯔유는 상대적으로 간이 덜 쌘편입니다.
수란이 어려우시면 달걀후라이를 하시는데 후라이팬의 뚜껑을 닫고 부치시면 수란과 비슷한 모양의 반숙을 자연스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 후라이할때에 뒤집지 마세요!!! 뚜껑을 닫고 하시면 자연스럽게 반숙이 알아서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