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즙은 주스를 넣어주시면 노란색, 자주색, 주황색등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도 다양한 색감을 낼 수 있어요. 집에 아사이베리주스가 있어서 .. 주스 넣고 색을 내주었습니다. 사탕만드는 시럽은 절대 젓어주지 마세요!! 시럽의 완성을 알아보려면 .. 수저로 떠서 찬물에 시럽을 떨어뜨렸을때 .. 알갱이처럼 뭉치면서 굳어지면 완성된 것이랍니다.
슬라이스아몬드와 코코넛은 후라이팬에 볶아서 고소한 맛을 더해주고, 명절에 남은 곶감은 길게 잘라서 납작하고 둥글게 모양을 내주시면 됩니다.
만들다보니 , 요령이 생긴다고 ..^^ 작은 종지같은 납작 접시에 슈가파우더를 채워줍니다 윗면을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 둥근모양을 낼 수 있는 것으로 꾹 눌러줍니다. (저는 약병을 활용했는데 .. 소주잔 밑면으로 눌러도 되요.)
눌러서 둥근 모양이 나온 곳에 끓여 놓은 시럽을 수저로 떠서 담아주고, 그위에 썰어 놓은 곶감이나 견과류를 올려주고 막대를 꼽아주세요. 곶감 윗 부분에만 살짝 시럽으로 덮어주면 아래로 흐르면서 모양이 만들어집니다.
슈가파우더가 묻혀있는 그대로 굳혀주고 나서 솔로 살살 슈가파우더만 털어내면 요렇게 막대사탕만들기가 됩니다.
실리콘 틀은 사이즈가 작은 것을 사용하면 좋아요. 틀에 슈가파우더를 얇게 뿌려주고, 사탕 시럽 넣어주고 볶아놓은 견과류 넣고, 다시 시럽 올려서.. 냉장고로 고고고~~딱딱해지면 드시면 됩니다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