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온에 둔 버터(90g)는 부드럽게 풀어준 후 설탕(70g)을 2~3번에 걸쳐 나뉘어 넣어 설탕이 녹을때까지 믹싱해 버터크림을 만들고
실온에 둔 달걀(1개)를 넣어 믹싱하고 달걀 분리가 되지 않게 빠르게 섞어주세요.
달걀(1개)를 더 넣어 빠르게 믹싱하고, 여기서도 달걀 분리가 되지 않게 빠르게 섞어주셔야해요. 혹 달걀분리가 될까 겁나신 분들은 노른자먼저 넣어서 섞으시고 흰자는 조금씩 넣어가며 믹싱해주세요. 달걀분리가 일어나면 빵이 떡같구 맛이 없어요. 달걀 1개에 약 50g정도에요. 2개면 100g이겠죠?
체친 박력분(80g), 코코아가루(2T), 베이킹파우더(1/2t)를 넣어 섞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정도로만 섞어주세요.
원형 1호팬에 이형제나 기름칠을 한 후, 반죽을 평평하게 담고, 예열된 170℃ 오븐에서 30~35분정도 구워 마무리
구워져 나온 빵은 식힘망에서 충분히 식혀주세요. 이상태로 슈가파우더만 살짝 뿌려서 드셔도 좋아요. 그냥 먹어도 좋구요. 뒤집어 빼다가 위에 식힘망 자국이~위에 혼당 올릴거라 괜찮아요.
저는 슈가파우더(70g) + 물(2T)을 섞어 혼당을 만든 후 위에 얹어주었어요. 빵이 원래가 달지 않은 빵이에요. 그래서 슈가파우더나 혼당을 만들어서 위에 얹어주면 모양도 이쁘구 맛도 좋답니당.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좋아여.
그리고 버미셀리(약간)를 위에 살짝 뿌려준 후 장식용 택을 꽂아 마무리해영. 선물용으로도 좋아요. 집에서 그냥 먹을땐 장식 안하셔도 되요. 씹으면 씹을수록 쫀득한게 제가 정말 좋아하는 케이크에용. 특히 기분이 꿀꿀하다거나 할때 이 케이크 한조각이면. 기분이 훨훨 날아간다죠. 위를 이쁘게 장식해서 생일케이크로도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구용.
버터는 미리 만들기 1시간전에 꺼내둔다.
박력분 + b.p는 2~3번 체에 쳐둔다.
달걀(2개)는 실온에 꺼내둔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