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를 섞어 커피시럽을 만들어주세요. 완전 촉촉하게 하시고 싶으시면 시럽 재료 분량을 2~3배정도로 늘려 넉넉하게 만드세요.
카스테라나 제누아즈를 무스링으로 꾹 눌러 바닥형태를 갖춰주신다음 커피시럽을 촉촉하게 발라주세요. 그냥 시럽을 발라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커피향이랑 초콜릿무스가 잘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달걀노른자를 흰자와 분리해서 준비하고, 젤라틴은 찬물에 불려서 준비하세요. 흰자 처리방법에 대해서 물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흰자는 마카롱, 튀일, 일부 쿠키 만들 때 쓰면 좋아요.
노른자를 잘 풀어준 다음 분량의 설탕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실온의 생크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불려둔 젤라틴을 넣고 뜨거운 물을 밑에 받쳐 중탕하여 젤라틴을 녹여주세요. 달걀이 익지 않도록 잘 섞어주세요. 젤라틴을 완전히 녹이지 않거나, 달걀이 부분부분 익으면 식감이 좋지 않답니다. 한번 녹이고 체에 곱게 걸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콜릿을 뜨거운 물에 받쳐 중탕으로 녹인 다음 달걀반죽을 넣고 익지않게 재빨리 섞어주세요.
다른볼에 생크림을 70%정도 휘핑해서 준비한 다음 1/3씩 나눠서 초코반죽에 넣고 섞어주세요.
제누아즈 깔린 무스링에 넣고 젓가락 등으로 살짝 휘저어 기포를 없앤 다음 냉장고에 2~3시간정도 굳혀주세요. 틀에서 분리할 때는 따뜻한 물에 수건이나 헹주를 담궜다가 꼭 짜서 무스링 주변에 둘러준 다음 살짝 들어주면 깨끗하게 떨어져요. 장식 등을 옆에 붙여주신다음 다시 냉장고에 확실히 굳혀주시면 더 단단하게 굳는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