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580
상품목록
main thumb
톡톡예꼬 박경화

치즈 볶음밥

그냥 먹어도 맛있는 볶음밥에 쫀득쫀득 모자렐라 치즈까지 더해져서 더욱 고소하고 맛있는 치즈 볶음밥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각종 야채들 색색깔 넘 이쁘죠? 한끼식사를 하시더라도 영양을 가득 먹을 수 있게 골고루 여러가지를 넣어서 볶음밥하면 더 좋아요. 호박이나 양배추를 넣어도 좋고 당근도 좋구요. 야채는 취향껏 넉넉히 넣으세요
달군팬에 기름을 두르고 야채를 볶을텐데요 야채를 볶는 순서는 딱딱한 야챕부터랍니다. 예꼬가 준비한 이번 볶음밥 재료들중에는 감자가 제일 딱딱하네요. 왜 딱딱한 야채부터 볶느냐는 질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야채들은 익는 온도가 다른데 딱딱한 것들은 조리시간을 더 많이 필요로 하거든요. 한꺼번에 볶을 경우 딱딱한 야채들이 익을때까지 조리했다가는 불에 약한 야채들은 물러지고 색감이 죽게 된답니다. 그래서 야채를 볶을땐 센불에 딱딱한 것들 부터랍니다.
감자가 다 익으면 다른 재료들을 한꺼번에 몽땅 넣고 센불에 달달 볶아 주세요.
야채들이 볶아 졌으니 이젠 밥을 넣어 주세요. 야채들 색을 이쁘게 색색 사용해서 잡곡보다는 흰밥을 이용했어요. 흰밥이 없으시면 잡곡을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야채들과 밥이 골고루 잘 섞이도록 볶아 주세요. 그런 후 불을 끄고 소금으로 간을 해서 한번더 뒤집어 주세요. 불을 끈후에도 후라이팬에 잔열이 남아 있어서 조리가 가능하니까 불을 끈후 섞어 주셔도 충분히 잘 간이 베일겁니다.
이대로 먹어도 넘 맛있는 야채 볶음밥이지만 오늘 예꼬는 쭉쭉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서 오븐에 구울거라서 오븐용기에 볶음밥을 담았습니다.
그런후 오븐은 180도로 예열시켜 두시고 치즈를 올려 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를 볶음밥 위에 올려서 흘러내리지 않게 손질해 주세요.

오븐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5분간 구웠더니 치즈가 아주 잘 녹았고 살짝 노릇 노릇 잘 익었네요.오븐이 없으시면 전자렌지에 30초에서 1분가량 돌리시면 됩니다.

전자레인지

포크로 살살 떠서 올리니깐 치즈가 쭈욱. 인증샷없이 바로 먹었다면 치즈가 식지않아서 더욱 쭉쭉 늘어 났을텐데 나름 사진 찍는다고 시간을 지체했더니만 살짝쿵 치즈가 식어서 굳어 버렸어요. 앙 그래도 맛은 죽인다는거 치즈가 늘어나는 재미와 쫄깃한 치즈와 볶음밥의 환상의 만남이 배고픈 예꼬를 넘 행복하게 합니다.

등록일 : 2010-07-02 수정일 : 2015-08-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