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 1큰술, 유자원액 1큰술, 맛술 1큰술, 꿀 1큰술,다진마늘 2큰술, 다진대파 2큰술, 후추가루 약간 위와 같이 돼지 목살에 재울 양념을 섞어 주세요. 된장 절대로 많이 넣으심 안됩니다. 짜요. 보통 된장 목살 구이를 먹을때도 어른들은 쌈장에 싸서 먹잖아요. 된장 간이 세면 엄청 짜집니다. 된장 1큰술 이상 넣지 마세요. 요정도만 해도 충분히 된장 향이 납니다.
된장에 재운 양념으로 목살을 재워 주세요.
양파 1/2개 + 사과 1/2개를 블렌더에 갈아서 위의 된장 양념과 같이 재워 주세요. 한꺼번에 섞어서 하심 됩니다. 사과 껍질에 영양분이 더 많아요.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갈아서 해주세요.
된장소스와 사과 양파와 갈아서 반나절 이상 숙성 시켜 주세요. 돼지 잡내 없이 향긋한 목살 구이가 됩니다.
직화오븐에 된장에 재운 목살을 겹겹이 올려 주세요. 불판과 다르게 직화오븐이나 일반 전기 오븐은 겹겹이 쌓아 구워도 잘 익습니다. 800g이니 양이 상당하죠. 저렇게 구울수 밖에 없어요. 안그럼 3번에 나눠 구워야 하는데 그럴 필요 없겠죠. 중불에서 약 25분~30분간 익혀 줍니다. 직화오븐이 윗면이 오히러 먼저 타는 경향이 있으니 고기 상태 봐가면서 중간중간 뒤집어 주세요.
고기가 익을 동안 파채나 부추를 무쳐 주세요. 양념은 (고추장, 식초, 꿀, 동깨, 후추가루, 고추가루, 참기름) 요정도 섞어 주심 됩니다. 식초를 넣어서 새콤하게, 꿀을 넣어서 달콤하게 무쳐 주면 고기 먹을때의 느끼함이 사라져요.
된장 목살 구이 완성. 노릇노릇먹을직 스럽게 완성 되었습니다. 대충 익었을때 가위로 먹기 좋게 자른뒤 마지막으로 색깔 보면서 구워 주심 됩니다. 한꺼번에 구워 놓고 온가족이 둘러 앉아 먹어도 느끼하지 않아요. 된장이 들어가서. 저희집 단골메뉴 입니다.
어른들은 깻잎에 쌈짱에 마늘, 부추 무침까지 올려서 싸먹었습니다. 유치원생 따님들은 그냥 밥하고 먹었어요. 살짝 된장의 간이 남아 있어 아이들 같은 경우 별도의 간이 필요 하지 않습니다. 앗! 참기름장 빠지면 안되요. 돼지고기에 참기름장을 찍으면 향긋하니 좋더라구요. 아이들은 주로 참기름장에 찍어 먹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