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누아즈를 구워줍니다. 보통 아랫쪽에 깔아주는 시트는 만들고자 하는 사이즈보다 한치수 큰것을 사용해서 가쪽에 색이 진한부분을 도려내고 사용합니다. 그리고 위의 분량은 21cm 제누아즈 1개의 분량입니다. 단지 시트로 깔꺼라면 분량은 반으로 줄여 낮게 구워도 상관없어요. 제누아즈 하시기 귀찮으면 버터랑 곡물 쿠키 바닥을 만들어도 괜찮아요.
실온의 크림치즈와 버터는 거품기로 잘 풀어준 다음 설탕을 넣고 섞어줍니다. 설탕을 완전히 녹일순 없지만 충분히 섞어주면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 더 풍성한 느낌이 되지요.
실온의 달걀 노른자를 넣고 섞어줍니다.
실온의 생크림과 우유도 순서대로 넣고 섞어줍니다. 반죽의 전체적인 온도는 맞춰주는게 잘 섞인답니다. 그리고 한번에 다 붓지 말고 섞어가면서 부어주면 더 잘 섞이구요. 생크림이 다 섞이면 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체친 전분과 강력분을 넣고 주걱으로 밑을 뒤집어가며 섞어줍니다. 섞을 때 너무 오래 섞지말고 큼직한 동작으로 빠르게 섞어주세요.
볼에 차가운 달걀 흰자를 넣고 거품을 내준 다음 설탕을 3번에 나눠 넣어가며 머랭을 올려줍니다.
머랭을 낼 때는 볼과 거품기를 깨끗하게 하시고처음부터 설탕을 넣지 마시고 거품이 어느정도 나면 설탕을 넣어주세요.중고속으로 저어가며 뿔이 서는 정도의 단단한 머랭을 올려주세요.
반죽에 1/3씩 3번에 나누어넣어 섞어줍니다. 역시 주걱으로 밑을 뒤집어가면서 큼직한 동작으로 재빠르게 섞어줍니다. 살살 섞으면 오히려 거품이 더 잘 꺼진답니다.
제누아즈는 1cm내외로 슬라이스 해서 유산지를 깐 팬에 깔아둡니다. 가쪽에 색이 난 부분은 잘라내고 하시면 더 좋아요.
치즈반죽을 부어준 다음 젓가락 같은걸 휘휘 저어주거나 바닥에 탁탁 쳐서 공기를 빼준 다음 팬에 뜨거운 물을 받치고 150도로 예열된 오븐에 75분,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20분 굽습니다. 치즈케이크는 연약해서 완전히 식힌 다음 틀에서 빼내세요. 하지만 틀째 냉장보관하면 버터 등이 굳어서 안빠질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