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재료는 그릴 모양을 잘 낼 수 있도록 모양을 살려서 잘라주세요. 그리고 양송이 버섯은 그냥 통째로 구워주면 좋고 애느타리버섯은 몇가닥씩 가닥가닥 뜯어주시면 되지요.
그리고 모듬채소버섯구이와 곁들일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1번 소스재료인 설탕 1, 식초 1, 간장 2, 다진 마늘 0.5, 송송 썬 쪽파나 실파 2, 통깨 1, 참기름 1, 후춧가루 약간을 한데 섞어서 드레싱을 만들어줍니다. 일단 설탕과 식초를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어주다가, 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 주시면 되지요. 매콤하게 드시려면 청양고추 살짝 넣으시면 좋고요. 그리고 2번 소스는 일반 양념간장 만드는 법이예요. 상큼한 드레싱 대신에 채소들을 양념간장을 찍어서 반찬삼아 드실 분들은 2번 양념장으로 새콤하고 샐러드처럼 드실 분들은 1번 소스로 하시면 좋아요
달궈진 그릴에 포도씨오일을 두르고, 버섯과 썰어 놓은 채소들을 올려 구워줍니다.
아래쪽면이 선명하게 그릴 자국이 예쁘게 생기면, 뒤집어 주고 소금,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 간을 합니다. 이때 전기그릴이 없으신 분들은 일반적으로 가스불에 올려 사용하는 줄무늬팬을 사용하시거나 줄무늬가 필요하지 않다 싶으신 분들은 그냥 일반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구워주시면 됩니다.
다 구워진 채소와 버섯은 접시에 모양내서 담고, 미리 만들어 놓은 소스를 먹기 직전에 뿌려내면 끝.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