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을 2번에 걸쳐 넣어주시면서 저어주세요. 초코가 들어가는 베이킹에는 흑설탕을 사용해주면 색이 더 진해져서 더욱 먹음직스럽답니다.
설탕을 넣고 믹싱한 반죽의 모습이에요. 손으로 저으면 설탕덩어리도 그대로 남아있고 반죽색도 뽀얗게 잘 변하지 않아요. 별로 변화가 없어보이더라도 믹싱효과를 보시려면 5분이상 저어주세요.
미리 풀어둔 계란을 3번으로 나눠서 넣어주면서 저어주세요. 반죽에 계란이 들어갈수록 버터와 분리되어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변해요. 손으로 저어줄때나 핸드 블랜더를 사용할때는 정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이같은 분리현상을 막을 수는 없답니다. 회전속도가 빠른 핸드믹서를 사용할때 처럼 뽀얗게 반죽이 변하지는 않아요. 그러니 반죽이 분리되어 몽우리가 지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대신 반죽을 10분정도 계속 저어주셔야 믹싱효과가 난답니다.
체친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코코아파우더를 넣고 고무주걱으로 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어주세요. 섞어주실때는 칼로 자르듯이 반죽을 섞어주고, 주걱을 이용해서 아래에서 위로 떠올리듯이 가루가 보이지 않을때까지만 섞어주세요.
초코칩과 우유를 넣고 다시 한번 가볍게 섞어주세요.
틀에 반죽을 60~70% 정도만 채워주고 (그래야 반죽이 넘치지 않는답니다.) 맨 위에 초코렛을 뿌려준 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20분 구워주세요. (오븐의 스피드 케이크기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답니다.) 일회용이 아닌 일반 틀을 사용하실때는 유산지를 미리 깔아주시고 반죽을 넣어주세요. 구워내는 시간은 오븐의 종류에 따라 틀의 크기에 따라 다르닌 유의해서 조절해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