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보시고 에게게~~ 그게 무슨요리 하시겠지만.. 천만에 말씀 만만에 콩떡이예요~ㅋ
양파는 주로.. 다른 재료와 함께 사용을 하여 조리를 하는것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그냥 양파 그 자체만으로도 맛있는 볶음요리를 만들수 있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양파는 육류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걱정이 줄어들고 함암식품의 선두이며.
양파의 향을 내는 황화알릴로 소화액의 분비를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관내에 생기는 혈전을 방지하고
혈액의 흐름을 정상화시키는 물질이 있어 피를 맑게하여 주어 노화방지에 특별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예요.
흠.. 요기서 보면 맛짱은 양파의 각종 효과가 다 마음에 와닿지만..
노화방지와 콜레스테롤 저하라는 말이 제일 맘에 들어요. 울 님들은 어떠신가요?
ㅎㅎ 양파 예찬을 하였으니. 오늘에 요리가 무엇이 될지 눈치를 채셨겠지요?
오늘은 맛짱네가 건강식으로 먹는 양파 볶음과 볶음밥을 올려 봅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너무세지 않은불에서 달구어 양파를 넣고 기름을 잘 묻게하고 당근채, 소금을 넣어 볶아준다.
양파채를 볶다가 투명색이 돌면 파를 넣고 잘 섞은 뒤에 불을 끄고 깨를 뿌려준다.
아마 준비에서 완성까지 10분도 채 안걸리는 반찬일거예요.
카로틴의 흡수가 더 좋답니다.
요래 완성된 것이 달끈한 양파 볶음이예요.
그냥 반찬으로 집어 먹어도 맛있고.. 밥을 비비거나 볶아먹어도 맛있어요.
내친김에 '양파 볶음밥'까지 올려 봅니다.
양파 볶음에 밥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여 준뒤에 달걀을 익혀서 넣어 섞어주면,
보기에도 이쁘고 맛도 좋은 양파달걀 볶음밥이 완성이예요.
전자렌지가 없는경우에는 양파와 밥을 따로 볶아서 섞어주는 밥과 양파가 으깨지지 않고 좋답니다.
작은 그릇에 꼭꼭눌러 담은뒤에 접시에 담고 케?등 소스를 부려서 드시면 되요.
맛짱네는 아이들이 어려서 양파를 많이 먹인탓인지.. 양파 볶음밥과 양파 볶음을 정말 좋아한답니다.
평범한 식재료인 양파가 우리건강에는 짱이지요~^^
참고하여 즐거운 요리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등록일 : 2009-03-27 수정일 : 2015-07-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