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595
불량엄마소자매마미
파프리카를 이용한 아기김치 아기깍두기만들기
불량엄마가 요즘 소자매와 집에서 고군 분투 중이에요. 40개월, 20개월 연년생 자매 키우면서 난생처음 겪는 수족구와의 사투... 찡찡이였다가 애교쟁이였다가 수시로 지킬앤 하이드로 변하는 소자매~ 이놈의 구내염... 아 진짜~~~!! 아플 때일수록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아야 빨리 낫는 법!!! 다행히 밥은 생각보다 잘 먹어주고 있네요. 슬슬 김치도 먹이고픈 마음에 주고 배추김치 씻어 볶음김치 해주거나 물김치 만들어 먹였는데~이번에 아이깍두기를 만들어봤어요. 고춧가루가 안 들어간 파프리카를 이용했고요~맛은 치킨 시키면 함께 오는 치킨무처럼 새콤달콤한 반찬이에요.
천일염 1수저, 설탕 3수저, 식초 3국자를 널고 골고루 잘 섞어 1시간 정도 절여주었어요.
무가 절여지는 동안 파프리카 1개와 멸치 액젓 1국자를 넣어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었어요.
1시간 정도 절인 무에서 생긴 국물을 따라 버려주세요. 무를 맛보았을 때 매운맛이나 지린 뒷맛이 있으면 조금 더 절이는 시간을 늘려주세요. 새콤달콤한 치킨무 맛이 나면 그때 버무리면 돼요.
갈아두었던 파프리카를 무에 부어주세요.
다진 마늘 1수저, 솔잎엑기스 2수저, 깨소금, 양파 1개를 썰어 넣어주세요.
불량엄마는 솔잎 진액을 친정엄마가 매년 만들어주셔서 향을 더하려고 넣었지만 매실청 넣으셔도 돼요~! 일반 가정에선 매실청 사용하세요^^
조금 더 빨간 빛깔을 원하신다면 빨간색 파프리카를 하나 더 넣으셔도 돼요^^
불량엄마는 하나밖에 없어서 하나만 넣었더니 붉은빛은 덜하네요. 이렇게 담아 반나절 익혀서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돼요. 불량엄마는 전날 오후에 담아 아침에 냉장고에 넣고 점심때 꺼내 먹었는데 딱 알맞게 익었더라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