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비스퀴부터 만들기. 흰자를 거품기로 거품을 내다가 설탕을 2번에 나누어 넣어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머랭에 노른자를 넣고 주걱으로 크게 섞어 두기.
박력분과 바닐라가루를 체쳐 넣고 덩어리진 가루 없도록 매끈하게 섞어주세요.
짤주머니에 원형 깍지를 끼우고 유산지를 깐 팬에 적당히 팬닝하고 슈가파우더를 듬성듬성 뿌린후에 170'c로 5~8분정도 구워주세요. 저는 미니사이즈로 하느라 비스퀴 레시피의 반으로 반죽해 작게 짜주었지만, 레시피의 분량은 15cm 무스틀 바닥 원형 2개와 비스퀴띠를 짤수있는 분량이에요. 크게 만드실분운 원형 크게 하나와 조금 작게 하나, 비스퀴띠를 만들어 구워주세요.
찬물에 불려둔 젤라틴을 렌지에 돌려 완전히 녹이고, 중탕한 초콜릿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젤라틴은 생략가능해요.
계란노른자와 생크림을 넣고 잘 섞고
흰자에 설탕넣어 만든 머랭을 2번에 나누어 가며 부드럽게 초콜릿과 섞어 무스를 만들어주세요.
디저트 컵에 비스퀴를 하나씩 담고, 시럽을 바른후에 초콜릿 무스를 가득 담고, 초콜릿을 긁어 올리고, 슈가파우더를 뿌리면 간단한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미니 초콜릿 무스 완성. 크리스마스의 데코를 살린 슈가파우더 데코. 윗면에 긁어올린 초콜릿이 가다랑어포처럼 먹으면 입에서 사르륵 녹는 초콜릿. 긁개가 없어서 티스픈으로 긁어서 올리느라 팔이 아프지만 초콜릿 장식을 하고 안하고는 비쥬얼면에서 큰 차이가 있는
식후에 하나씩 먹기에 좋은 미니사이즈의 쁘띠 초콜릿 무스에요. 크게 한입떠서 초콜릿 아이스크림처럼 결을 내면서 떠지는 부드러운 초콜릿 무스. 냉동실에서 굳힌후에 실온에서 잠시 녹였다 먹으면 진짜 아이스크림 먹는것 같아요. 시럽에 촉촉히 젖은 비스퀴를 같이 먹으면 전문 디저트샵 부럽지 않아요.
15cm무스틀에 만드실분은 초콜릿무스의 양을 두배로 늘려 해주세요. 그리고 다크초콜릿 90g, 화이트 초콜릿 90g씩 나누어서 만들어도 맛있어요. 비스퀴를 크게 만들어 15cm무스틀에 만들때는 무스틀에 테프로시트론으로 띠를 두르고 큰 원형 비스퀴를 바닥에 깔고, 옆에 띠를 둘러주세요. 그리고 초콜릿 무스를 띠의 반만큼 담고, 약간 작게 짜 구워둔 비스퀴를 올리고, 초콜릿 무스를 다 담아 굳혀주세요. 그리고 생크림을 휘핑해 다 굳은 윗면에 얇게 바르고 초콜릿을 긁어 올리고 취향껏 장식.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