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에 카놀라유를 부어 줍니다. 포도씨유도 괜찮구요. 올리브유는 향이 강해서 추천하지 않아요. 여기에 레몬즙과 소금을 넣어 주세요. 사실 뭔가 있어 보이지만 그냥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돌려주면 되는것.
그리고 푸드프로세서를 작동 시켜 주세요. 원래는 카놀라유에 두유를 조금씩 흘려 부으면서 만드는건데 요즘 푸드프로세서들이 성능이 좋아 정말 금방 단숨에 만들어 져요. 그냥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윙윙 돌려 주시기만 하면 되요.
금방 걸쭉한 마요네즈가 만들어져요. 정말로 신기해요. 여기에 생바질을 넣어 줬어요.첨부터 넣고 만들어도 되는데 혹시나 실패할것 같아서 맨나중에 넣어 줬답니다 생바질이 없으시면 집에서 키우시는 다른 허브를 넣으셔도 될것 같아요. 허브가 없으시면 그냥 두유마요네즈를 만드셔도 될듯
생바질까지 넣고 윙윙 돌려주면 단 5분도 안되서 바질 두유마요네즈 완성.
금방 만든후의 질감도 이렇게 걸쭉해요. 시판 마요네즈보단 좀 묽은듯 하지만 냉장고에 넣어두면 더 묵직한 질감으로 변해요.
작은병으로 세병 정도 나오네요. 고소하고 향긋한 바질이 들어가서 샌드위치를 만들때나 샐러드를 만들때 감자튀김등의 딥소스로도 손색 없을것 같아요. 재료도 정말 간단하죠? 시판 마요네즈보다 칼로리도 낮구요. 주재료인 두유와 오일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어요. 건강한 마요네즈. 집에서도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