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심플민
소고기유부초밥 만들기 소고기 주먹밥 다짐육 요리
시판 유부초밥 베이스에 다짐육볶음 더하여 훨씬 풍미 깊고 영양 가득한 맛있는 소고기초밥으로 만드는 레시피 소개합니다. 저희 집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메뉴인지라 소풍이나 나들이 때도 김밥 대신에 이 소고기유부초밥을 요청한답니다.
단짠의 간장 불고기 양념을 다짐육소고기에 넣어 조물조물해준 뒤 밥에 시판 유부초밥의 단촛물 소량과 섞어 주면 소고기 유부초밥은 물론 유부 없이 주먹밥으로까지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식어도 맛있기 때문에 저희 가족 나들이 때 단골로 만들어가는 도시락 메뉴인데요. 어디서나 간편하게 하나씩 쏙쏙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가족 나들이뿐 아니라 아이들 소풍 때 여러 가지 재료 준비하여 번거롭게 김밥을 만들 필요 없이 간단한 주먹밥으로 소풍 도시락 싸주면 아이들도 훨씬 좋아합니다.
시판유부초밥 재료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다짐 육 양념만 해서 볶아주면 만드는 엄마도 보다 손쉽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뚝딱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다짐육주먹밥까지 온 가족 풍성하게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다짐육 메뉴로 소고기유부초밥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3인분60분 이내초급
[재료]
밥 3 공기 , 다짐육소고기 300 g , 식용유 2 큰술 , 시판유부초밥 200 g , 깨 소량
진간장 3 큰 술 다진대파 3 큰 술 설탕 1.5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맛술 1 큰 술 다진 마늘 0.5 큰 술 후추 소량 다진 파를 포함한 위 분량의 양념장을 넣어 줍니다.
양념재료가 고루 섞이며 고기에 양념이 잘 배도록 조물조물해준 뒤 바로 볶아도 좋지만 재는 시간을 한 시간가량 두면 더 깊은 맛으로 맛있게 볶을 수 있어요.
시간이 부족할 땐 바로 볶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여유가 있어 한 시간가량 양념에 충분히 재어둔 뒤 볶아주었어요. 달군 팬에 식용유 2 큰 술 가량을 넣고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줍니다.
다짐육이 서로 뭉치지 않도록 으깨가면서 볶아주어야 밥과 함께 고르게 섞일 수 있어요. 수분 없도록 센 불에서 고슬고슬한 고기의 상태가 되도록 볶아줍니다. 대략 5분 정도 볶아주면 적당해요.
충분한 한 끼로 든든한 양인 밥 3공기 푸짐하게 담아 넣고요. 볶은 고기도 함께 올려줍니다.
시판 초밥에 들어있는 건더기 소스와 액상소스를 활용하는데요. 건더기 소스는 모두 넣고 액상소스는 고기의 간이 있기 때문에 반만 넣어줍니다.
참기름도 한두 큰 술 추가해 주도록 해요. 추가로 깨도 적당량 넣으면 좋아요.
다음 고루 잘 섞이도록 비비듯 고루 섞어 마무리합니다.
초밥과 주먹밥으로 이제 만들어 주는데요. 2인분 분량의 유부를 모두 사용해서 만들고 나머지는 주먹밥으로 만들어 줍니다. 먼저 유부를 손으로 살짝 쥐어 수분을 어느 정도 짜내 준비합니다.
다음 밥을 적당량 넣고 초밥을 완성합니다.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소고기주먹밥으로 만들어주면 모두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간이 딱 맞아 더욱 맛있는 주먹밥 완성입니다. 그래서 유부에 감싸지 않아도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고요. 유부에 감싸주면 쫄깃한 식감 추가되어 더 풍미 깊은 고급 진 유부초밥으로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이 메뉴를 먹고 난 뒤엔 일반 유부초밥은 덜 좋아한다는 사실. ^^; 불고기 양념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없는지라 누구라도 좋아할 양념 맛으로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다짐육에 간장 불고기 양념 미리 해두고 휘리릭 볶아주면 거의 완성이라고 볼 수 있고요. 소고기 듬뿍이라 영양까지 채울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별다른 반찬 없이도 든든한 한 끼 채우실 수 있을 거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