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비빔밥 및 잡채재료를 만들면서 뜨거운 돌솥비빔밥같이 만들었지요. 비록 돌솥은 아니였지만.. 이번에는 전주비빔밥처럼 황포묵과 육회도 없지만, 사골육수로 솥밥을 만들어서는 양념비빔장을 비벼서 비빔밥 및 잡채재료를 듬뿍 넣어서 만든 전주식 비빔밥입니다. 양지사골육수 3알로 육수를 만들어 주고 시작했습니다. 비빔밥과 잡채재료의 레시피는 요기!! @7043638@7043667
쌀은 씻은 후에 체에 걸러서 불려 줍니다. 잔물로 인해서 충분히 불려 질 수 있습니다. 물에 담궈 놓는 것이 쌀을 불리는 것은 아닙니다.
양념비빔장도 준비해 놓았습니다.
사골육수에 불린 쌀을 넣어서 센불에서 뚜껑을 닫고 부글부글 끓여 줍니다.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뚜껑을 열고 한번 잘 저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뚜껑을 닫고 물이 사라질때까지 끓여 줍니다. 밥냄새가 물씬 풍기면서 물기가 사라지면, 이제 약불로 바꿔서는 끓여 줍니다. 10분동안 충분히 약불에서 끓여주면 누룬밥이 생기는 냄새가 납니다. 그럴때에 불을 끄고 뚜껑을 닫은 상태 그대로 10분간 뜸을 들여 줍니다.
포실포실하고 윤기 좌르르 흐르는 사골육수로 만든 솥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밥에 비빔양념장을 넣어서 잘 섞어 준 후 비빔양념장에 잘 비벼진 밥 위에 각종 재료들을 올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하면 사골육수로 지어낸 솥밥으로 만든 전주식 비빔밥 완성입니다. 슥삭슥삭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따로 고추장을 넣을 필요가 없다라는 점이~~ 전주식 비빔밥의 특징이지요. ^^ 아쉽게도 솥밥하고 양념하고 재료 올리느라고,, 무말랭이김치를 까먹고 올리지 못했네요. ㅠㅜ 그거 맛있는디 ㅠㅜ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