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
심플민
백종원 계란볶음밥 만들기 간단 간장계란밥 레시피
아이들 입맛 없을 때가 빠르게 한 끼 밥 먹여야 할 때 자주 만들어 준 추억의 간장계란밥입니다. 보통 달걀 프라이에 간장과 고소한 참기름 넣고 쓱쓱 비벼 주는 방식으로 한 그릇 뚝딱 만들어 주곤 했는데요. 같은 계란밥이지만 파기름 내어 달걀스크램블하여 밥과 함께 볶아내면 똑같이 간단한 레시피임에도 불구하고 훨씬 풍미 깊은 계란밥으로 완성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고소한 파기름 내어 지글지글 간장의 풍미를 살려 간을 맞춘 백종원계란볶음밥 만들어 아이들과 어른들까지 주말 한 끼 맛있게 한 그릇 뚝딱했어요.
김치 하나만 꺼내면 한 그릇 이상도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ㅎㅎ 간장과 계란의 조합은 추억의 한 끼인 동시에 입맛 없고 바쁠 때 달걀의 단백질을 가득 채워 나름의 영양 간단 한 끼로 만들 수 있는 식재료 조합인듯해요.
간장의 풍미를 더해 중화요리집에서 먹는 볶음밥의 풍미를 살려 예쁘게 세팅해 집에서도 근사한 볶음밥 후다닥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소금 소량을 넣고 간을 맞춰주도록 합니다. 이때 맛소금을 넣으면 전문집 맛을 내면서 더 감칠맛 나게 볶아낼 수 있어요.
눌러가면서 고루 펴 볶아 흰 부분이 없도록 고르게 섞어 마무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둥근 접시에 넣고 뒤집어 주면 보다 맛스러운 간장 계란 볶음밥이 완성되어요. 여기에 깨를 뿌려 완성합니다. 파가 듬뿍 들어갔지만 파를 평소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전혀 파 맛은 느끼지 않으면서 파의 향 가득 살려 풍미 있는 볶음밥으로 맛있게 완성했습니다. 특별한 야채가 추가적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준비하고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지만 야채를 즐겨 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인 메뉴에요. 방학을 맞아 삼시세끼 고민되는 요즘 아이들을 위한 볶음밥 메뉴로 달걀 풍성히 넣어 엄마표 볶음밥으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