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4
심플민
김치칼국수 끓이기 얼큰 칼국수 레시피 김치버섯감자 칼국수
요즘같이 추운 날 뜨끈한 국수 한 사발 후루룩 먹으면 추위가 사라지며 별미가 따로 없지요. 단백하고 깔끔한 멸치칼국수도 좋지만 잘 익은 묵은지 송송 썰어 얼큰하게 끓여 내면 개운하면서 맛있는 한 그릇 뚝딱 메뉴가 되어줍니다. 여기에 감자 썰어 함께 끓이면 부드러운 감자 맛으로 훨씬 더 든든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멸치 다시마 육수를 기본으로 우려내고 여기에 김치와 각종 야채 추가하여 끓여주면 면이어도 밥 이상의 든든함으로 채울 수 있어요.
오늘은 호박 대신에 감자 풍성히 넣어 끓여주었더니 얼큰한 국물과 함께 포슬포슬한 감자 떠먹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또한 국물과 함께 밥 소량 준비하여 함께 먹어도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에 밥이 솔솔 넘어가고요~
간단한 레시피이지만 깊은 맛이 나는 국물요리로 뜨끈한 국물 메뉴 생각날 때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꼬들꼬들한 버섯의 맛을 위해 1분 이내로 살짝만 끓여 내고 마무리해 주었어요. 해물을 추가하면 그 자체의 시원한 감칠맛까지 느낄 수 있기에 재료 준비상황에 따라 다양한 재료 추가해서 넣어 보글보글 끓여보세요. 묵은지 자체에서 주는 얼큰하고 시원한 맛으로 무조건 맛보장 이랍니다. ^^ 라면은 평소 즐겨 하지 않지만 부드러운 생면으로 추가 재료 듬뿍 넣어 이렇게 끓여주면 식구들 모두 좋아하니 올겨울 별미 메뉴로 자주 만들 예정이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