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Tina소울푸드
돼지등뼈 들깨 우거지 감자탕 만드는법
시댁에 가져갈 음식을 준비하려고 돼지등뼈를 사왔어요.
국물요리 좋아하는 시아버지를 위해 돼지등뼈 들깨 우거지 감자탕을 끓였어요.
돼지등뼈가 아주 싱싱하고 살도 많이 붙어 있어서 푸짐한데다 들깨넣고 우거지 넣고 푹 끓여서 깊고 구수한 맛이 우러나더라구요.
뼈 바르는 건 힘들어하셔서 가위로 잘라 발라 드렸어요.
시어버지가 아주 고기가 맛있다고 한그릇 맛있게 드시니 기분이 좋았어요.
걱정 많고 우울한 요즘 음식이라도 든든하게 맛있게 드셔야 기분도 나아지고 건강도 유지하니 허비랑 시아버지 음식을 더 신경써서 준비하게 되네요.
오래 끓여서 더 깊은 맛이 나는 감자탕 물론 감자탕에 감자는 감자를 닮은 커다란 뼈를 말하는 거라 감자는 안넣었어요.
요즘은 감자탕에 왜 감자가 없냐고 해서 일부러 감자를 넣기도 하더라구요.
취향에 따라 들깨가루 없이 마무리해도 되는데 들깨가루를 안넣으면 시원하고 가벼운 맛이 나서 좋고 들깨가루를 넣으면 고소하고 묵직한 맛이 느껴져서 좋아요.
들깨가루 넣기 전에 국물 맛을 보고 취향껏 선택해도 되고 둘다 느끼고 싶다면 들깨넣기 전에 미리 약간 덜어 놓고 나서 들깨가루를 넣으면 두가지 맛을 다 즐길 수 있겠죠?!양이 많기도 하지만 오래 끓여야 맛있으니 젤 큰 냄비에 한가득 끓이게 되는 등뼈 감자탕은 압도적인 푸짐함에 행복해지는 요리예요.
넉넉한 살을 발라 먹고 숨어 있는 살을 먹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열심히 먹게 되요.
먹는 데 이렇게 열심일 수 있다니 말이예요.
부드럽게 익은 우거지와 묵은지는 맛있는 덤인거 같아요.
몇끼는 먹을 만큼 구수하고 푸짐한 등뼈 들깨 우거지 감자탕이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