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아스파라거스는 아랫부분이 질길 수 있어서 손질이 필요해요. 다 씹어서 먹을 수 있다 하는 분들은 바로 사용해도 됩니다. ^^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아스파라거스 아랫부분을 1cm 정도 자르고 아래에서 부터 5~7cm 정도 되는 곳까지 야채필러로 껍질을 얇게 제거해 주세요.
힘을 줘서 껍질을 제거하면 속살까지 다 긁어져요. 완벽하게 다 벗기려고 하지 말고 얇게 듬성듬성 느낌으로 벗기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울 때 기름이 없으면 표면이 건조하게 익기 때문에 촉촉하게 구워지도록 기름을 골고루 묻혀줍니다. 저는 오일스프레이로 골고루 뿌려줬어요. 샐러드 소스와 함께 먹기 때문에 소금도 한 꼬집 정도만 넣어서 살짝 간을 입혀주세요. 후추는 취향에 따라 생략 가능합니다.
더 건강하게 먹고 싶은 분들은 굽지 말고 쪄서 드세요. 아스파라거스도 쪄서 먹으면 영양이 더 좋다고 들었거든요. 저는 구이가 더 맛있어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웠습니다. 1차로 170도에서 8~10분 구워요.
아스파라거스가 먼저 익기 때문에 8분 정도 구운 뒤에 익은 상태를 보고 아스파라거스만 꺼내주세요. 감자는 180도에서 5분 정도 추가로 더 노릇하게 구워야 맛있어요!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부드럽게 푹 들어갈 때까지 익히면 됩니다. 감자 두께에 따라 익히는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야채가 구워지는 동안 샐러드 소스 만들어요. 들기름만 넣으면 느끼할 수 있어서 올리브유와 섞었어요. 들깨가루와 들기름로 구수한 풍미를 살린 소스예요. 들깨가루, 레몬즙, 꿀은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