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절인오이 비빔변
간단김밥
오이 절이는 방법
혼밥 방학메뉴
여름이면 유난히 더 땡기고 먹게되는 오이.10개씩 사서 여기저기 넣어 먹게 됩니다. 고추장에 찍어도 개운하고 , 무침이나 비빔면, 국수, 샐러드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어 좋아요.
.
넉넉한 양을 만들어 시원하게 냉장고에 넣어 두고 바로 바로 사용하면 편리해요.
재료
오이 절이기
오이 3개
소금 1t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오이 절이기
오이 3개
소금 1t
오이 준비
오이는 껍질을 부분적으로 벗겨 내고 만들어요. 반으로 자른뒤 숟가락을 이용해 씨를 제거해 주세요. 어슷하게 자른 오이는 소금1t 를 넣고 10분 정도 절여 줍니다. 중간에 한 번정도 섞어주어 골고루 절일 수 있게 합니다.
절여진 오이는 면보를 이용해 최대한 꽉 짜줍니다.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록 힘을 줍니다.
절인오이 비빔면
오이 1.5개 정도
비빔면 1개
참기름,깨소금
야채 비비면
제품 설명대로 면을 삶아줍니다. 타이머를 이용해 불지 않을 정도로 익혀 줍니다. 쌈채소를 충분히 넣고, 면과 오이를 올려주고 양념장과 참기름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 합니다.
아삭한 오이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야채를 충분히 넣어 시원하게 여름 식사로 즐길 수 있어요. 알록달록 식감이 예뻐 간단하게 더운 날 기분 전환 되는 비쥬얼입니다. 삶은 달걀까지 추가하면 완벽해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 좋아하는 채소를 많이 넣을 수 있어 좋아요. 면반 야채반 느낌으로 많이 넣어주세요.
절인오이 계란김밥
(냉파요리)
절인오이 1.5개쯤
계란 1개 채썬 지단
멸치볶음
냉장고에 남아있던 멸치볶음을 사용해요.
냉파요리로 활용해 보세요.
파삭한 김밥용 김에 밥 펴주고 절인오이와 계란 1개 도톰하게 부쳐주고 멸치를 가운데에 올려 돌돌 말아줍니다.
밥 양에 따라 다이어트 식단으로 만들 수 있지요. 계란넣어 단백질 추가 하고요. 멸치에 간이 되어 밥에는 참기름과 깨소금만 추가 했어요.
간단하게 3색 김밥, 혼밥, 방학돌밥 메뉴로도 좋을것 같아요. 오이대신 당근을 많이 넣어 만들어도 좋아요. 떡볶이나, 라면, 우동과 함께 준비하면 아이들이 더 좋아하겠지요?
싱싱한 제철 과일 ,채소 많이 챙겨 드시고, 여름 더위 날려 보세요.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식단으로 활용하기 너무 좋아요.
밀가루 음식 조금 덜 먹어야 하는데 쉽지 않아요. 혼밥이나 점심엔 더욱 밀가루 음식이 땡겨서 조절이 필요하네요.
이웃님들 오늘 점심엔 뭐 드셨나요? 여름에 먹으면 좋은 메뉴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등록일 : 2024-11-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