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오징어채 계란김밥
냉파요리 간단김밥
방학 돌밥메뉴
혼밥으로 좋아요
혼밥엔 김밥이 최고 인거 같아요. 돌아오는 방학에 돌밥 메뉴, 냉파요리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계란이랑 마른반찬 오징어채 무침, 냉장고에 잠자던 상추넣어 3색 김밥 만들어 보았습니다.
계란은 지단은 채썰어 준비했어요. 상추대신 깻잎이나 오이를 넣어도 좋아요. 김밥속 재료는 정답이 없어요.
오징어채 대신 어묵채를 넣어도 잘 어울려요.
.
재료
밥 2인분
김 2장
오징어채
계란 2개
상추 조금
소금,참기름, 깨소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오징어채 & 계란지단 &상추 준비
김밥 1줄에 계란 1개를 넣게 준비합니다. 얇은 지단은 돌돌말아 썰어주면 쉽게 자를 수 있어요.
김밥에 넣을 밥은 다시마를 넣어 짓습니다. 다시마는 빼고 밥만 사용해요.
상추는 깨끗하게 세척하고 물기털어 준비해요. 오징어채에 양념이 되어 밥에는 따로 소금간은 하지 않았어요. 참기름과 깨소금만 넣어 준비 합니다.
김밥 싸기
김-밥-상추-계란-오징어 채를 올려 돌돌 말아 줍니다. 먹기 좋게 크지 않은 사이즈로 만들었어요.
빨간 양념과 노란 계란, 초록 채소는 말아 놓으면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요. 간단 김밥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터지지 않게 돌돌 말아 참기름과 깨소금을 뿌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밥. 맘대로 속재료를 넣어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속이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다 맛있어서 자주 만들게 됩니다.
재료에 따라 다이어트식단으로 만들거나. 닭가슴살이나 계란을 많이 넣어 고단백 김밥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든든한 식사, 간식, 도시락으로 활용해 보세요.
알록달록 색감이 예뻐서 기분 좋아 혼밥 맛있고 든든하게 먹었습니다.
이웃님들 혼밥 메뉴로 뭘 많이 드시나요?
간단하고 맛있는 아이디어 있으면 추천해 주세요.
▶참치참치 김밥도 참고해 보세요◀
고추장 참치김밥 상추 넣은 레시피 대학생 아침 간단 도시락 김밥 자판기 아이해피 입니다. 오늘도 간단하...
blog.naver.com
등록일 : 2024-11-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